"
Breaking
라이프
시크릿 부티크 결방! 어쩌다 발견한 하루 화제성 2위 앞으로 몇부작?...촬영지·인물관계도 핫해
등록일 : 2019-10-17 15:11 | 최종 승인 : 2019-10-17 15:11
양윤정
▲(사진출처=ⓒ어쩌다 발견한 하루)

[하빗슈(Hobbyissue)=양윤정 기자] KBS 동백꽃 필 무렵이 큰 화제를 일으키면서 다소 묻히고 있지만 다른 공중파 수목드라마도 시청자들을 시선을 잡아끌고 있다. 수목드라마 시청률 순위는 1위는 독보적인 동백꽃 필 무렵, 2위는 오늘 마지막회를 방송하는 우아한 가, 그리고 3위가 MBC의 시크릿 부티크다. 시크릿 부티크는 지난 8회에서 시청률이 소폭 상승, 5.4%를 기록했다. 그 뒤를 쫓는 어쩌다 발견한 하루는 4.1%로 4%대로 진입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사진출처=ⓒ시크릿부티크 인물관계도)

시크릿 부티크 결방

시크릿 부티크의 방송시간은 오후 10시. 오늘 17일은 결방이다. 오후 6시 20분부터 시작하는 2019 프로야구 플레이오프 중계 때문이다. 경기 시간이 정해져 있어 종료 예측이 어느정도 가능한 축구와는 달리 야구는 한 회 당 각 팀이 3번 아웃을 당해야 공수가 교체되며 콜드로 끝나지 않는 한 9회까지 진행하기에 경기시간을 함부로 예측할 수 없다. 실제 지난 경기에서 월화드라마 녹두전이 방송 편성을 잡았으나 연장전까지 이어지면서 결방을 했다. 한편, 시크릿 부티크는 목욕탕 세신사에서 하녀를 거쳐 정재계 비선실세로 거듭한 한 여자가 국내 굴지의 재벌가 여제를 노리는 줄거리를 그린다. 김선아, 장미희, 박희본, 고민시 등이 출연해 열현을 펼치며 총 16부작으로 기획, 11월 초 종영될 예정이다. 후속은 '굿 캐스팅'으로 국정원에서 밀려난 아줌마들이 요원으로 차출, 위장 잠입하면서 벌어지는 액션 코믹 드라마다. 시크릿 부티크 재방송은 SBS, SBS Plus, DRAMAcube에서 방영된다.

▲(사진출처=ⓒ어쩌다 발견한 하루 인물관계도)

어쩌다 발견한 하루 몇부작

MBC 어쩌다 발견한 하루 시청률은 3.1%에서 시작, 2%대로 하락하기도 하며 대체로 좋은 성적이라고 말할 수는 없다. 하지만 어린 연령대를 타겟으로 잡은 만큼, 화제성은 동백꽃 필 무렵과 비교할 만 하다. 17일 오후 3시 기준 네이버 국내드라마 일간검색어 2위를 달리고 있으며 TV화제성에서도 동백꽃 필 무렵에 이은 2위를 차지했다. 주연 배우인 김혜윤, 로운, 이재욱 모두 첫 주연 작품인 것을 고려할 때 훌륭한 성과이다. 어쩌다 발견한 하루은 어쩌다 발견한 7월이라는 웹툰을 원작으로 한다. 어쩌다 발견한 7월은 이미 결말이 난 상황이지만 드라마 어쩌다 발견한 하루는 원작을 따라가되 세세한 설정에 차이를 줘 다른 결말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다. 여고생 단오가 자신이 만화 캐릭터라는 것을 깨닫고 정해진 운명을 거스르고 진정한 사랑을 쟁취하는 줄거리를 담고 있지만 촬영지는 고등학교가 아닌 연세대, 부산외대 등 대학교라고 알려졌다. 총 32부작으로 기획돼 11월 중순 종영될 예정이며 재방송은 MBC, MBC 드라마넷에서 감상할 수 있다. OST는 어제 16일, Sondia의 '첫사랑'이 발매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