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라이프
'세종대방디엠시티' 입점 진행 중
등록일 : 2019-10-17 09:00 | 최종 승인 : 2019-10-17 09:00
임종현

[하빗슈(Hobbyissue)=임종현 기자] 최근 세종시에 각종 정부 부처 이전으로 '제2의 수도'라는 별칭을 얻은 세종시의 인구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상업시설의 인기가 치솟고 있다. 그 가운데 확실한 콘셉트와 경쟁력으로 차별화를 둔 설계뿐만 아니라 상업시설 자체의 우수한 상품성과 세련된 외관을 자랑하는 상업시설인 '세종대방디엠시티'가 주목을 받고 있다.

 

'세종대방디엠시티' 상업시설은 유럽풍 라임스톤의 모던한 디자인으로 외관특화 프리미엄 상업시설로 세련된 외관과 미래가치를 기대해 볼 수 있다. 최초 4면 개방형 스트리트(거리)형 설계를 도입했다.

 

동서남북 어디서나 매장으로 들어올 수 있는 구조이며 상가 전용 개방형 에스컬레이터를 설치해 탁 트인 느낌을 줄 뿐 만이 아닌, 상업시설에 진입한 손님은 여러 매장을 둘러보도록 동선(動線)을 순환 형으로 설계해 체류 시간 증대에 따른 자연스러운 스테이 롱 상업시설로 형성 될 수 있을 것이 기대된다.

 

대방건설, '세종대방디엠시티'는 지난 10월 2일부터 입주가 진행 중에 있으며 스타벅스, 롯데리아, 올스타GX 등 입점 확정이 됐다. 현재 올스타GX는 빠른 입점을 위해 인테리어 공사가 진행 중이다.

 

'세종대방디엠시티' 상업시설 건너편으로 세종시의 대표적인 교통망 BRT 정류장이 위치해 도보 이용이 가능하며 서세종IC와 남세종IC를 이용해 당진~영덕 고속도로, 논산~천안 고속도로 등의 도로교통망 이용도 용이하다.

 

여기에 2024년 전 구간 개통 예정인 세종~서울 고속도로, 예비 타당성 조사 면제사업으로 선정된 세종~청주 고속도로 건설 사업, 대전 지하철 1호선 연장, KTX 세종역 등이 추진 중으로 교통여건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또한 다양한 복합시설과 세종시 중심상권의 관문 입지로 정부 세종시청과 가깝게 위치해 있어 쇼핑•의료•교육시설 등 풍부한 생활편의시설과 배후수요를 기대하고 있다.

 

현재 황금상가 세종 대방디엠시티 홍보 분양관은 세종시청, 교육청 앞에 위치하고 있으며 방문시 사은품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