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라이프
정상 영업하는 곳은 어디? 이마트 트레이더스·이마트 휴무일 롯데마트·홈플러스까지...10월 대형마트 휴무일
등록일 : 2019-10-11 10:31 | 최종 승인 : 2019-10-11 10:31
양윤정
▲대형마트들은 월 2회 휴무일을 가진다.(사진=ⒸGettyImagesBank)

[하빗슈(Hobbyissue)=양윤정 기자] 없는 것만 없는 대형마트. 한 곳에서 다양한 쇼핑을 모두 해결할 수 있어 사람들이 자주 찾는다. 하지만 대형마트들은 상생법에 의해 월 2회 의무 휴업일을 가진다. 이는 코스트코 역시 피해갈 수 없다. 주로 둘째 넷째 일요일이나 수요일을 휴무일로 지정한 곳이 많다. 코스트코는 매월 둘째 넷째 일요일을 휴무일로 가지겠다고 선언했다. 다른 곳은 어떨까.

이마트

이마트의 영업시간은 매장별로 상이하다. 대체로 오전 10시에서 11시 사이에 영업을 시작해 오후 10시나 11시경 영업을 종료한다. 휴점일은 서울과 인천에 있는 대부분 지점이 이번주 일요일 13일이기 때문에 이번 주말 수도권에서 쇼핑을 기획하고 있다면 토요일이나 다른 지역을 방문하는 것이 좋다. 경기 지역에 있는 지점들은 13일에 영업을 하지 않는 곳도 있지만 해당 날 정상 영업 후 23일 수요일에 쉬는 곳도 많다. 대전, 대구, 전라도, 광주는 전 지점 13일 휴무, 제주는 전 지점 정상 영업이다. 부산의 경우 센텀점을 제외한 다른 지점이 13일에 휴무일을 가진다.

▲영업시간도 꼼꼼히 확인하자.(사진=ⒸGettyImagesBank)

이마트 트레이더스

보다 합리적인 가격을 내세운 창고형 매장 이마트 트레이더스의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1시까지다. 휴무일을 지점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다. 우선 이번 주 일요일인 13일에 쉬는 지점은 명지, 부천, 월계, 군포, 수원, 양산, 천안, 비산, 서면, 월평, 송림, 구성점이다. 이외 킨텍스, 하남, 고양, 김포, 위례, 안산점은 정상영업하며 안산점을 제외한 다른 지점은 23일 수요일에 휴무, 안산점은 13일 휴무일인 지점과 함께 27일에 쉰다.

홈플러스

홈플러스 영업시간은 대부분 10시부터 24시까지며 일부 매장은 23시에 영업을 종료하기도 한다. 휴무일은 서울 전 지점이 13일로 지정해 이번주 일요일엔 서울에서의 쇼핑은 힘들 것으로 보인다. 이외 인천, 경기, 대구, 경북, 울산, 부산, 경남, 전라, 대전 등의 지역에서 13일에 휴무일을 가져 방문 전 이리 영업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경기도에서 13일 정상 영업하는 지점은 경기하남, 김포, 고양터미널, 남양주진접, 안양, 오산, 일산, 킨텍스, 파주문산, 파주운정, 평촌점이다.

▲미리 휴점 여부를 알아두는 것이 좋다.(사진=ⒸGettyImagesBank)

롯데마트

롯데마트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1시 혹은 12시까지다. 서울 지역 롯데마트 휴무일은 행당역점을 제외하고 모두 13일 일요일이다. 행당역 점은 한글날이었던 9일 이미 첫 번째 휴무일을 가져 23일 수요일까지 쉬지 않는다. 이외 경기, 강원, 영남, 호남 등 다른 지역들은 13일에 쉬기도 하며 행당역점처럼 23일까지 정상영업을 하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