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라이프
다이어트의 핵심 '지방세포 크기 줄이기'…핑거루트 효능이 그 정답?
등록일 : 2019-10-08 15:59 | 최종 승인 : 2019-10-08 15:59
김수연
▲핑거루트 효능 및 핑거루트 다이어트 (사진출처=ⓒGettyImagesBank)

[하빗슈(Hobbyissue)=김수연 기자] 다이어트는 사람들의 꾸준한 관심사 중 하나다. 이로 인해 체중 감량을 위해 다이어트 약의 힘을 빌리는 사람도 많다. 하지만 약품의 경우 부작용을 걱정해야 한다. 다이어트약에 의한 부작용이 걱정된다면 건강식품을 활용하는 방법이 있다. 최근, 체지방 감소·중성지방 배출 등의 효과를 가지고 있는 식품들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핑거루트도 그 중 하나다. 핑거루트는 손가락과 뿌리의 합성어로 생김새가 사람의 손가락과 비슷해 이름 붙어졌다.

핑거루트 효능, '지방세포 크기를 줄인다'

다이어트를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지방세포의 크기를 줄이는 것이다. 핑거루트는 이런 지방세포를 줄이는 데 효과적이다. 이는 핑거루트의 대표성분이 판두라틴이기 때문이다. 핑거루트 속 판두라틴은 우리 몸의 AMPK 효소를 활성화하는 역할을 한다. AMPK 효소란 에너지 대사와 지방 대사를 돕는 효소로, 활성화되면 우리 몸속 지방을 연소시킨다. 이로 인해 체내 지방 생성과 축적을 막고 기존의 지방세포의 크기를 줄인다. 또한 판두라틴 성분은 피부 속 콜라겐 분해를 억제하고 합성을 촉진해 피부 탄력을 개선한다. 다이어트를 하면서 푸석해질 수 있는 피부를 방지할 수 있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판두라틴 성분은 만성염증을 제거해 만성염증으로 올 수 있는 질병을 예방한다.

▲핑거루트 섭취방법 (사진출처=ⓒGettyImagesBank)

핑거루트 먹는 법, '적정량 섭취해야'

핑거루트는 특별한 부작용은 없지만 섭취할 때 적정량을 지켜야 한다. 또한 처음 먹을 때 무작정 섭취하는 것보다 자신의 체질에 맞는지 적은 양부터 섭취하는 것이 좋다. 섭취 후 별다른 이상 증상이 없는 것을 확인하고 점차 양을 늘려가는 것을 추천한다. 핑거루트 먹는 방법은 핑거루트 분말가루, 핑거루트 환 등 다양하게 존재한다. 핑거루트 하루 적정 섭취량은 분발 기준 하루 1~2스푼이다.

▲핑거루트 부작용 (사진출처=ⓒGettyImagesBank)

핑거루트 부작용, '체질에 따라 섭취에 주의'

핑거루트는 체질에 따라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 핑거루트는 생강과에 속하는 식물로 열을 많이 가지고 있는 음식에 속한다. 때문에, 평소 열이 많은 체질이라면 핑거루트의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다. 체질에 따라 두드러기 증상 등이 나타날 수 있다. 또한 과다섭취 시 위장장애를 불러올 수 있으므로 항상 적정량 섭취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한편, 임산부 및 태아에게 미치는 안전성에 대한 입증이 완전히 이뤄지지 않았으므로 임신 중인 여성의 경우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