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콘솔게임
코드 베인, 나에게 맞는 블러드 코드 선택하려면
등록일 : 2019-10-07 15:55 | 최종 승인 : 2019-10-07 16:12
권윤정
코드 베인은 흡혈귀를 주제로 한 특성상 피와 관련된 블러드 코드가 핵심 요소로 작용한다(사진=123RF)

[하빗슈(Hobbyissue)=권윤정 기자] 코드 베인은 독특한 세계관의 포스트 아포칼립스를 배경으로 한 액션 RPG 게임이다. 여기서 플레이어는 레버넌트라는 일종의 흡혈귀가 되는데, 자신만의 캐릭터를 만들어 다양한 무기와 아이템, 스킬을 사용해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것이 목적이다. 

특히 흡혈귀를 주제로 한 특성상 피와 관련된 블러드 코드가 핵심 요소로 작용한다. 블러드 코드는 일종의 클래스 시스템으로, 어떤 블러드 코드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능력치나 무기, 기프트 종류가 변할 수 있다. 다만 이 블러드 코드는 어려운 상황을 극복할 수 있도록 언제든지 교체가능하다. 

플레이어는 또한 다른 인간 플레이어 혹은 인공지능(AI)과 함께 게임 내에서 협업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한 팀워크를 촉진할 수도 있다. 

 

블러드 코드란?

블러드 코드는 앞서 설명한대로 게임의 클래스 시스템이다. 여기에는 캐릭터의 스탯 및 대미지 출력, 전반적인 방어와 약점 등 캐릭터에 대한 많은 세부 정보가 포함된다. 그리고 게임의 모든 블러드 코드는 기프트라고 불리는 마법의 능력 목록이 존재한다. 

기프트에는 많은 시나리오 상황에서 캐릭터가 할 수 있는 것과 할 수 없는 것들을 알려주는데, 즉 전투 범위 및 제한이 있다는 의미다.

그러나 코드 베인에는 다른 RPG 게임들과는 다른 블러드 코드 시스템이 구축돼있다. 대부분의 게임에서는 플레이어가 클래스를 선택한 후 관심이 줄거나 같은 스타일로 지루해지더라도 다른 클래스로 변경하지 못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이를 변경하려면 인앱 구매 등 관련된 요구 사항을 모두 충족해야하는 것. 

하지만 이 게임에서는 플레이어가 언제든지 클래스나 블러드 코드를 바꿀 수 있다. 게다가 전투나 비행 등 거의 모든 상황에서 쉽고 수월하게 바꿀 수 있다. 이는 플레이어가 상황에 맞게 자신의 캐릭터의 능력을 재구성하도록 만들 수 있어 긍정적이다.

현재 게임 버전에는 4가지의 블러드 코드가 존재하는데, 이들은 각각 기본적으로 선호되는 전투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또한 각 유형에서 플레이어가 여러 사전 설정된 블러드 코드를 선택할 수 있으며, 이들은 모두 고유한 기능을 제공한다. 

주로는 주요 유형의 블러드 코드하에서 하위 유형을 구별하는 것이다. 가령 대형무기 사용에 특화된 파이터, 기동력 중심의 어쌔신, 그리고 그외 버서커 및 하데스 등의 여러 하위 유형이다.

자신에게 맞는 전투 스타일을 선택하려면 먼저 어떠한 전투 방식을 선호하는지를 결정하는 것이 좋다(사진=플리커)

 

최고의 블러드 코드 선택하려면

게임에서 가장 좋은 블러드 코드는 미리 결졍될 수도 있지만, 사실 플레이 스타일에 가장 적합한 코드는 플레이어마다 각기 다르다. 가장 중요한 점은 플레이어가 자신이 선택한 블러드 코드에 편암함을 느끼고 익숙해져야 하는 것으로, 그렇지 않으면 게임에서 캐릭터가 피해를 입거나 좋은 성적을 거두지 못할 수 있다.

자신에게 맞는 전투 스타일을 선택하려면 먼저 어떠한 전투 방식을 선호하는지를 결정하는 것이 좋다. 근접전인지 중거리인지, 혹은 적이 쉽게 접근할 수 없는 안전한 거리에서 하는 전투인지 등을 알아야 하는 것이다. 이후엔 친구들과 전투를 할때 쓰고싶은 작업을 고르면 된다. 

가령 멜리(근접전) 블러드 코드는 다른 사람들이 적을 빠르게 제거하는 동안 피해를 흡수하는 탱크를 만들 수 있다. 혹은 마법을 좋아한다면 동맹을 치유하고 지원하는 것과 적을 공격하고 약화시킬 수 있는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게임이 시작될때 플레이어는 3개의 블러드 코드를 제공받는데, 바로 근접 공격용 파이터와 원거리 공격 및 민첩성에 좋은 레인저, 그리고 마법 공격을 위한 캐스터다. 그러나 게임이 진행되고 후반으로 갈수록 캐릭터를 구현하는데 더 도움이 되는 다른 코드들이 등장한다.

다만 앞서 언급된대로 이같은 블러드 코드는 자체적으로 제한선이 존재한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한다. 이 코드들은 캐릭터가 사용할 수 있는 무기 종류와 가질 수 있는 양, 그리고 가질 수 있는 저향 및 취약성의 수에 영향을 줄 수 있다. 블러드 코드에 의해 유발된 변경 사항들은 게임 캐릭터 메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블러드 코드들을 비교할때는 모든 단일 통계들을 다 세세히 활용할 필요는 없다. 게임에서 제공되는 통계 및 정보 자료를 눈이 빠지게 보며 분석하기 보다는 블러드 코드 기능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더욱 현명하다. 

예를 들어 캐스터라면 데미지 출력을 의미하며, 이코르는 최대치를 기록하기 위해 필요한 가장 중요한 통계치들 중 하나다. 이코르는 얼마나 많은 마법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지를 측정하는데, 마법을 시전할 때마다 가능한 가장 높은 양을 생성해야 한다. 

방어력이 가장 높아야할 탱크도 마찬가지다. 이들 능력은 피해를 흡수하고 적에게 다시 되돌려주는 능력에 의존한다. 이에 피해 산출에 너무 많은 것을 걸 필요는 없다. 

[하빗슈(Hobbyissue)=권윤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