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PC게임/모바일게임
클래식 보드게임 '오우거', 스팀으로 출시
등록일 : 2017-11-28 08:22 | 최종 승인 : 2017-11-28 08:22
김지연
▲스티브잭슨의 유명 게임 오우거가 스팀 게임으로 출시됐다(출처=플리커)

[하빗슈(Hobbyissue)=김지연 기자] 스티브잭슨사의 유명 보드게임 "오우거(Ogre)"가 PC게임으로 출시됐다. 게임전문매체 피시게임에스엔닷컴은 오우거의 PC게임 버전이 스팀을 통해 발매됐다고 보도했다.

오우거는 온라인 멀티플레이어 게임이지만, 10개의 임무를 완수해야 하는 싱글 플레이나 솔로 캠페인 플레이 또한 가능하다. 플레이어는 수 많은 오우거 군대를 가진 인공지능과 전투를 하거나 지역을 탐험할 수 있다.

오우거에서 플레이어들은 방어와 공격팀을 만들어 서로의 임무를 수행하고 게임에서 이기기 위해 요새를 지킨다. 또한 각각의 플레이어는 다른 능력과 역할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방어팀의 플레이어는 진영을 지키는데 필요한 ▲보병 ▲탱크 ▲부유차량의 군대를 가질 수 있으며, 공격팀은 오우거나 다수의 목표물을 공격할 수 있는 로봇 메가 탱크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오우거는 임무를 마치면 살아돌아올 수 있다.

1977년 스티브 잭슨 게임이 발매한 보드 게임, 오우거는 빠르게 진행되며 1명에서 3명의 플레이어가 육각형 게임판을 이용한다. 또한 기본 버전과 상급 버전이 나뉘어져 있다. 보드게임긱닷컴은 기본 버전에서 1명의 플레이어가 보병과 기갑 군대로 이루어진 방어군의 역할을 맡고 상대방은 오우거가 되는 2인 플레이가 가능하지만, 상급 버전에서는 플레이어들이 멀티플레이어 모드를 골라 각각의 플레이어가 자신의 팀에 오우거를 데려올 수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