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PC게임/모바일게임
클래시 로얄, 새 업데이트에 '파티 버튼' 추가
등록일 : 2019-10-04 15:40 | 최종 승인 : 2019-10-04 16:28
김명석
인기 모바일 게임 '클래시 로얄'이 업데이트를 통해 이전의 버그 수정 및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다(사진=123RF)

[하빗슈(Hobbyissue)=김명석 기자] 인기 모바일 게임 '클래시 로얄'이 9월 업데이트를 통해 이전의 버그 수정 및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다. 개발 업체인 슈퍼셀에 따르면, 이번 패치에는 2v2 버튼이 사라지며 새로운 파티 버튼이 추가된다.

 

새로운 파티 버튼 도입

클래시 로얄에는 기본 모드로 1v1 및 2v2 버튼이 존재한다. 2v2의 경우 플레이어들이 혼자가 아닌 다른 친구와 짝을 지어 배틀을 수행할 수 있는 것으로, 게임 내 훌륭한 공동 플레이 프로모터로서의 역할을 했다. 그러나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사라지게 된 것.

2v2 버튼은 대신 더욱 새로워진 파티 버튼으로 대체됐다. 슈퍼셀은 이 기능이 플레이어들에게 더 나은 게임 경험을 제공해줄 것이라고 밝혔는데, 바로 기존 2v2 버튼의 확장 버전이나 다름 없다는 것. 

게임의 공식 웹사이트에 따르면, 이 새로운 파티 버튼은 더 많은 사용가능한 게임 모드를 제공한다. 플레이어는 단순히 이 버튼은 누른 뒤 자신이 원하는 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 것으로, 혼자 혹은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기존 2v2 모드에서는 최대 두 명까지만 가능했던 것이 확장되면서 둘 이상의 친구들까지 함께 배틀에 참여할 수 있다는 점이다. 

즉 2v2 모드는 이제 파티 버튼에서 선택할 수 있는 하나의 옵션이 된 것이다. 이에 이전처럼 공동 플레이를 즐기고 싶은 플레이어들은 이 옵션을 선택해 여전히 동일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이들 게임 모드는 매주가 아닌 48시간마다 정기적으로 변경된다.

파티 버튼을 통한 경기에서 플레이어들은 크라운상자와 체스트상자, 그리고 골드상자의 3가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이는 기존 2v2 버튼을 통해 얻은 보상보다 더 폭이 넓어진 것으로, 또한 이미 얻은 트로피를 잃을 위험도 없다.

오랫동안 활동을 하지 않은 클랜 리더들이 생길 경우, 리더십을 공동 리더에게 부여할 수 있게됐다(사진=123RF)

 

9월의 새로운 업데이트 기능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또한 트리플 드래프트라는 새로운 게임 모드도 도입됐다. 이 모드에서 플레이어는 드래프트를 수행할 수 있지만 이전보다 빌딩덱을 더 잘 관리할 수 있다는 것이 큰 특징이다. 

게임 방식은 먼저 배틀에서 사용되는 8장의 카드를 모두 다 선택한 뒤, 이후 8장 중 3을 선택하면 된다. 이후 선택한 3장의 카드와 상대방의 3장의 카드를 추가로 볼 수 있게 된다. 이 게임 모드는 현재 아군 배틀에서 사용가능하다.

또한 경기의 기존의 무승부 방식을 수정한 타이브레이커다. 새로운 패치에서는 더 이상 거의 모든 모드에서 일명 추첨 방식인 드로우가 존재하지 않게된다. 드로우는 1v1 래더에서만 허용되는데, 이들은 게임이 끝날때 작동하며 싱글 타워 히트포인트가 가장 낮은 플레이어의 경우 질 가능성이 높다.

클랜 리더에 대한 새로운 조정 방식도 이뤄졌다. 불가피하게 오랫동안 활동을 하지 않은 일부 클랜 리더들이 생길 경우를 대비, 로테이션 방식을 도입해 해당 리더십을 공동 리더에게 부여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이 기능의 조건은 다음과 같다.

- 클랜 리더가 35일까지 활동하지 않을 경우, 서버는 리더에게 다른 사람에게 리더십을 넘기도록 경고한다. 이같은 경고는 양도되기 전 14일, 그리고 3일 전에 발송된다. 

- 그러나 이에 대한 리더의 응답이 없다면 자동적으로 공동 리더가 클랜의 다음 리더가 된다. 새로 임명된 다음 리더에게는 모든 계획을 짜고 수정할 권리가 주어진다.

- 공동 지도자가 없는 클랜이라면 가장 오랫동안 활동한 멤버가 새 리더로 임명된다.

다만, 후임자가 정해진 상황에서 이전의 리더가 다시 제자리로 올라갈 수 있을지에 대한 언급은 없다. 또한 이전의 클랜 리더가 교체된 후 일반 멤버로 내려갈 것인지 아니면 약간 낮은 계급으로 강등될 것인지도 불분영하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이외에도 재생 컨트롤 및 2v2 매치 중 드물게 발생한 충돌 문제, UI에서의 잘못된 새로고침 기능, 글로벌 토너먼트 이미지 문제, 재설치 후 처음 시작할때 발생하는 충돌 문제, 그리고 일부 오프셋 그래픽 효과를 나타내는 버그 등 몇 가지 이전 문제들도 수정됐다. 

[하빗슈(Hobbyissue)=김명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