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라이프
남장여자 통할까? 존폐 위기 월화드라마 조선로코 녹두전 인물관계도 관심↑ 몇부작?...월화드라마 시청률 순위
등록일 : 2019-09-30 17:06 | 최종 승인 : 2019-09-30 17:06
양윤정
▲(사진=ⒸKBS2 조선로코 녹두전)

[하빗슈(Hobbyissue)=양윤정 기자] 월화드라마에 관해 방송사들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수목드라마, 금토드라마, 주말드라마에 비해 성적이 좀처럼 높게 나오지 않기 때문이다. MBC는 결국 손을 땠고 SBS는 올 여름 드라마 대신 예능으로 임시 편성을 했다. KBS도 월화드라마 편성에 대한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이렇게 어려운 상황에서 새로운 드라마가 시작된다.

월화드라마 시청률 순위

지난주, MBC 월화드라마 웰컴2라이프가 시청률 6.0%를 기록하며 월화드라마 시청률 순위 1위로 막을 내렸다. 전체적인 드라마 시청률로 보면 준수한 수준이며 월화드라마 시청률에서 1위에 달하는 성적이지만 연이은 월화드라마 시청률 부진에 웰컴2라이프 후속은 무기한 연장됐다. 현재, MBC의 월화드라마 시간대의 9시경 편성표에는 ‘한편으로 정주행’이 예정됐다. 한편으로 정주행은 인기 드라마를 약 1시간 내외로 축약해 방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이전 MBC 파업 기간 때 편성됐던 프로그램이다. MBC의 월화드라마 퇴장으로 JTBC ‘조선혼담공작소 꽃파당’과 tvN ‘위대한 쇼’, 그리고 KBS2 너의 노래를 들려줘 후속 ‘조선로코 녹두전’ 3파전이 된다. 꽃파당의 시청률은 3.5%, 위대한 쇼는 2.1%로 높지 않은 성적에 조선로코 녹두전이 첫 방송부터 월화드라마 시청률 1위를 차지할지 주목된다.

▲(사진=ⒸKBS2 조선로코 녹두전)

조선로코 녹두전

조선로코 녹두전은 과부촌에 잠입한 여장남자 전녹두와 기생이 되기 싫은 예비 기생 동동주의 이야기로 오늘 30일 첫 방송을 시작한다. 혜진양 작가의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다. 조선로코 녹두전은 KBS2에서 매주 월요일 화요일 오후 10시에 방영될 예정이다. 재방송은 KBS2, KBS Drama, 드라마H, Sky Drama에서 수시로 방송된다. 정확한 시간은 편성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총 32화 기획이며 후속은 드라마 ‘어서와’로 인간으로 변신할 수 있는 고양이 홍조와 강아지 같은 여자 솔아의 판타지 로맨틱 코미디다. 드라마 ‘단, 하나의 사랑’에서 김단 역을 맡아 열연했던 인피니트 엘, 김명수와 웹드라마 에이틴 도하나 역을 맡아 10대들의 우상으로 떠오른 신예은이 주연을 맡았다.

조선로코 녹두전 인물관계도

현재 방송사 측에서 제공한 조선로코 녹두전 인물관계도는 없는 상황이다. 등장인물 소개는 다음과 같다. 남자주인공 전녹두(장동윤)는 작은 섬에 살면서 최고의 장군이 되길 꿈꾼다. 어느 날 정체불명의 집단에게 습격을 받아 섬을 떠나게 되고 금남의 구역 과부촌에 숨어들어간다. 여자주인공 동동주(김소현)는 과부촌 옆 기방에 사는 예비 기생으로 한양으로 떠나기 위해 준비 중인데, 과부촌에서 수상한 과부를 만나게 된다. 그런 동주를 짝사랑하는 차율무(강태오)는 기생들의 시선을 한 몸에 받는 돈 많고 시간 많은 꽃미남이다. 한편, 장동윤은 1992년생 올해 만 27세며 김소현은 1999년생 올해 만 20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