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콘솔게임
게임 '보더랜드 3'의 캐릭터 Fl4k 100% 활용하는 꿀팁
등록일 : 2019-09-27 14:32 | 최종 승인 : 2019-09-27 14:32
강민경
게임 '보더랜드 3'은 여러 볼트 헌터 캐릭터로 유명하다. 그중 Fl4k은 중장거리 전투에 유용하다(사진=플리커)

[하빗슈(Hobbyissue)=강민경 기자] 게임 '보더랜드 3'은 팀플레이를 장려하는 게임이지만 게임 내 볼트 헌터 캐릭터들은 솔로 전투로 유명하다. 그중에서도 플랙(Fl4k)은 야수 마스터로 중장거리 전투에서 최고의 잠재력을 보인다.

보더랜드 3의 Fl4k은 늘 3마리 이상의 동물을 데리고 다니는 방랑자다. 자신의 기술과 각 동물의 특수 기술을 조합해 전투를 할 수 있다.

추적자 스킬트리

Fl4k의 추적자 스킬트리는 치명타 중심의 극딜러 세팅으로, 페이드 어웨이 액션 스킬과 직접 연결된다. 이 기술은 Fl4k가 상대방의 눈에 한동안 보이지 않게 되는 기술이다. 플레이어가 이 스킬트리에 스킬 포인트를 투자한다면 페이드 어웨이 기술에 혜택이 부여된다. 그중 하나는 안개 속에서 게릴라 작전을 펼칠 수 있다는 것이다.

페이드 어웨이 기술은 이 기술이 지속되는 동안 한 번이 아닌 여러 번의 공격을 할 수 있도록 만든다. 플레이어는 신속하게 여러 번 공격을 수행해 적을 제거한 다음, 페이드 어웨이 기술을 다시 사용할 대기 시간을 벌 수 있다.

또 다른 유용한 기술로는 상처 핥기 기술이 있다. 이것은 Fl4k이 데리고 다니는 동물이 Fl4k의 상처를 핥아 치유하는 기술이다. 비프케이크 재버는 히든 머신이 장거리 무기, 예를 들어 스나이퍼 라이플이나 스코프가 장착된 장거리 소총 등의 무기 데미지를 올릴 때 유용한 기술이다. 적들이 Fl4k의 존재를 알지 못하는 사이 공격할 수 있기 때문에 더 많은 데미지를 입힐 수 있다.

사냥꾼 스킬트리

Fl4k은 장거리 데이미 딜러로서 다른 게임의 일반적인 DPS 캐릭터와 마찬가지로 가장 높은 데미지를 입히기 위한 치명타를 필요로 한다. 플레이어가 Fl4k의 레크무리 액티브 스킬을 향상시키고 싶다면 이 스킬트리에 투자해야 한다.

이 스킬트리에 관련된 것 중 하나가 제이콥의 총을 모으는 일인데, 이 무기는 한 번에 적을 제거하는 데 유용하다. 가장 좋은 특전 중 하나는 행성간 추적기를 향상시켜 Fl4k이 적을 죽일 때 발생하는 데미지를 높이는 것이다. 흔적 남기지 않기 기술은 Fl4k이 치명타를 입혔을 때 총알을 다시 회수하는 기술이다. 이것은 한 번에 총알을 하나만 발사하는 무기를 사용할 때 효율적이다.

2티어 기술 중 매복 포식자는 Fl4k의 데미지와 치명타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 가까이에 적이 없어야 작동한다. 스코프가 달린 제이콥의 총은 Fl4k이 아주 먼 거리에서 최소한의 노력으로 적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된다.

돈을 중요시한다면 가장 위험한 게임 기술이 탁월한 선택이다. 이 기술은 강한 적과 싸울 때 Fl4k의 스탯과 캐시 리워드를 향상시킨다. 이 기술에 투자하면 Fl4k이 가장 부유한 볼트 헌터가 될 수 있을 것이다.

플레이어가 이 스킬트리에 투자했을 때 얻을 수 있는 또 다른 특전으로는 스파이더앤드 스콜처가 있다. 이것은 추가 피해를 입힐 수 있는 기회다. 궁극적으로 이 기술은 스파이더앤트 카운테스로 업그레이드되고, Fl4k이 체력을 회복하고 피해 데미지를 감소시킬 수 있도록 한다. 또 부식성 손상을 치유한다.

원거리가 아닌 근, 중거리에서 Fl4k을 활용하고 싶은 플레이어라면 훈련사 스킬트리에 투자한다(사진=플리커)

훈련사 스킬트리

원거리에서 적을 공격하고 싶지 않은 플레이어라면 이 스킬트리에 투자하면 된다. 이 기술은 Fl4k이 동물을 사용해 비교적 가까운 거리에서 적을 공격할 수 있도록 한다. 즉, 근거리와 중거리에서 싸우는 것을 선호하는 플레이어라면 훈련사 스킬트리에 투자하는 편이 좋다. 감마 버스트 액션 스킬은 개와 비슷하게 생긴 동물을 활용하는 기술이다.

흉포 스킬은 플레이어가 동물의 공격력을 높이고자 할 때 선택할 수 있는 초기 기술이다. 눈 노리기 기술은 동물의 첫 번째 공격이 치명타가 될 수 있도록 한다. 각 기술의 2, 3번째 티어는 동물의 파워를 높이기 위해 설계됐다.

그러나 플레이어는 각 스킬에 포인트를 투자하기 전에 스킬의 자세한 설명을 읽어야 한다. 예를 들어 액션 스킬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Fl4k이나 동물이 적을 죽이면 감마 버스트의 지속 시간이 연장된다. 이 효과는 최대 5번까지 누적될 수 있다.

보더랜드 3은 기어박스 소프트웨어가 선보인 보더랜드 시리즈의 최신 게임이며 보더랜드 2의 후속작이다. 메인 시리즈로서는 4번째 게임이다.

[하빗슈(Hobbyissue)=강민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