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아이폰 XS, XR 스펙 차이는?...아이폰 XS, XR 색상·가격·카메라·배터리 비교
2019-06-20 14:44:07
김지원
▲아이폰 XS, XR 스펙 비교(사진=ⓒ애플)

[하빗슈(Hobbyissue)=김지원 기자] 핸드폰 종류가 다양해지면서 소비자들의 고민이 깊어졌다. 성능이 좋다고 해서 무조건 좋은 핸드폰은 아니다. 본인이 자주 안 쓰는 기능은 무용지물이다. 가격만 비싸게 만들 뿐이다. 아이폰 XS, XR 차이를 확인하고 나에게 맞는 핸드폰을 골라보자.

▲아이폰 XS 스펙 소개(사진=ⓒ애플)

아이폰 XS 스펙


아이폰 XS 색상은 총 3가지다. 스페이스 그레이, 실버, 골드로 출시됐다. 아이폰 XS 디스플레이는 5.8형이다. 아이폰 XS는 12MP 후면 듀얼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다. 듀얼 카메라 덕분에 인물모드 효과가 5개가 가능하며 광학 줌 2배가 된다. 디지털 줌도 최대 10배까지 가능하다. 이에 동영상 촬영을 자주 하는 사람에게 적합한 핸드폰이라 할 수 있다. 애플 스토어에서 아이폰 XS 최저 가격은 107만 원이다.

▲아이폰 XR 스펙 소개(사진=ⓒ애플)

아이폰 XR 스펙

아이폰 XR 색상은 총 6가지다. 블루, 화이트, 블랙, 옐로, 코랄, 레드 색상이 있다. 아이폰 XR 디스플레이는 6.1형이다. 아이폰치고는 크기가 조금 큰 편이다. 아이폰 XR 카메라는 12MP 싱글 카메라가 탑재돼있다. 아이폰 XR 카메라는 인물모드 효과가 3개 있으며 디지털 줌은 5배까지 할 수 있다. 아이폰 XR의 장점은 긴 배터리 사용 시간이다. 아이폰 XR은 아이폰 중 배터리 사용 시간이 가장 긴 제품이다. 애플 스토어에서 아이폰 XR 최저 가격은 69만 원이다.

▲아이폰 XS, XR 차이를 확인하고 나에게 맞는 아이폰을 선택하자(사진=ⓒ애플)

아이폰 XS, XR 차이

앞서 소개했듯이, 아이폰 XS, XR은 여러 부분에서 차이가 난다. 아이폰 XS는 카메라 성능이 뛰어나지만, 가격이 비싸다는 단점이 있다. 그에 비해 아이폰 XR은 가격이 저렴한 편이다. 전문적인 용도로 사용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아이폰 XR 카메라만으로도 멋있는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아울러, 크기도 중요한 선택 기준이 될 수 있다. 안드로이드 핸드폰 크기에 익숙하다며 크기가 큰 아이폰 XR이 잘 맞을 수 있다. 아이폰의 작은 크기를 매력으로 느끼는 아이폰 마니아라면 아이폰 XS를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