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PC게임/모바일게임
게임 '포트나이트', 배트맨 80주년 기념 콜라보레이션
등록일 : 2019-09-24 15:14 | 최종 승인 : 2019-09-24 15:14
권상진
게임 '포트나이트'가 배트맨 이벤트를 진행한다(사진=플리커)

[하빗슈(Hobbyissue)=권상진 기자] 배트맨 탄생 80주년을 기념해 에픽 게임즈가 '포트나이트' 게임 내에서 배트맨 이벤트를 진행했다. 

배트맨 이벤트는 오는 10월 6일까지 이어진다. 플레이어들은 균열 구역에 등장하는 고담시에서 배트맨 망토를 얻을 수 있다. 또 배트맨 그래플링 건과 배트랑 등 배트맨 관련 아이템도 이용 가능하다. 

그러나 이벤트를 그저 즐기기만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이벤트를 제대로 즐기려면 완료해야 하는 미션이 있다.

조커 가스통 챌린지

조커는 배트맨 시리즈에 등장하는 악당이자 배트맨의 숙적이다. 에픽 게임즈는 이번 배트맨 이벤트에서 플레이어들이 게임 내 맵에 퍼진 조커의 가스통을 분산시키면서 배트맨의 임무를 도울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 챌린지는 이벤트 기간 동안 플레이어가 완료할 수 있는 수많은 미션 중 하나다.

그러나 다른 챌린지와 다르게 가스통 분산은 조금 까다로울 수 있다. 다른 챌린지에 비해 직설적이지 않기 때문이다. 이 챌린지에서는 각기 이름이 다른 장소에 놓인 가스통을 분산시켜야 하는데, 플레이어는 같은 장소에 있는 아이템을 여러 번 분산시켜도 카운트가 올라간다고 착각하기 쉽다. 다른 챌린지는 가스통 챌린지보다 간단하다.

조커의 가스통 챌린지는 다른 챌린지와 달리 모든 매치에서 동일한 위치에 나타나지 않는다. 하지만 가스통이 나타나는 위치는 자동 판매기와 유사하게 고정돼 있다. 플레이어마다 가스통을 찾을 수 있는 가능성이 한정적이기 때문에 위치가 고정적이라고 하더라도 챌린지가 쉬워지지는 않는다.

예를 들어 어떤 플레이어가 먼저 가스통을 찾아 분산시키면 뒤늦게 도착한 다른 플레이어는 챌린지를 할 수 없다. 따라서 각 플레이어는 다른 사람보다 빨리 가스통을 찾아야 한다.

플레이어는 게임 내에서 3개의 가스통을 분산시켜야 한다(사진=플리커)

이 챌린지를 완료하기 위해서는 3개의 가스통을 찾아 분산시켜야 한다.

이 문제를 쉽게 해결하려면 플레이어는 적아도 한 개 이상의 가스통을 찾아 분산시켜야 한다. 가스통이 나오는 영역은 맵에 따라 고정돼 있다. 

지금까지 가스통이 나오는 것으로 확인된 영역은 럭키 랜딩, 솔티 스프링, 고담시다. 하나를 분산시키고 나면 플레이어는 다른 위치에 있는 가스통을 찾아 나서야 한다. 맵의 한 지역에 있는 카스통을 분산시켰다면 같은 장소에 있는 가스통을 또 분산시키더라도 카운트되지 않는다.

3개의 가스통을 분산시키는 미션을 완료하면 10개의 배틀 스타를 받을 수 있다. 플레이어는 이 배틀 스타로 캣윙 글라이더를 잠금해제할 수 있다.

배트맨 이벤트의 다른 기능

공식 패치 버전 10.31의 세부 사항을 기반으로 살펴보면, 배트맨 크로스오버 이벤트는 무기 및 의상 등 다양한 배트맨 기반 아이템을 제공한다. 배트맨 그래플링 건은 전리품 상자나 보급품 드랍으로 얻을 수 있다. 

이 총은 10개의 그래플링 후크를 발사할 수 있다. 배트랑은 폭발형 무기인데, 역시 다양한 출처에서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이다. 플레이어에게 50의 폭발 데미지를, 환경에 200의 폭발 데미지를 입힌다.

플레이어는 지도에 새로 추가된 고담시 지역을 볼 수 있다. 이 지역은 조커의 가스통이 생성되는 지점이기도 하다. 이 위치는 균열 지역에 나타나며, 이 지역에서는 무제한으로 글라이더 다시 펼치기를 할 수 있다. 플레이어는 마치 슈퍼히어로가 된 것 같은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10월 6일, 이벤트가 마무리되기 전까지 배트맨 스킨을 구매할 수도 있다. 배트맨 망토 팩, 캣우먼 스킨, 배트맨 코믹스 의상, 영화 다크나이트 의상 등을 구입할 수 있다.

또한 이번 배트맨 패치가 진행되면서 몇 가지 버그가 수정됐다. 파티 허브는 포트나이트 친구가 모바일 플랫폼에서 더 잘 연결될 수 있도록 개선됐다. 또 온라인에 접속한 친구와 보이스 채팅을 할 수 있다. 모바일 버전에서 새로운 기본 서비스를 활용해 파티를 만들 수도 있다.

에픽 게임즈는 아이패드 사용자를 위한 새로운 기능을 도입했다. 아이패드 프로, 아이패드 5세대 이상, 아이패드 에어 2 이상, 아이패드 미니 4 이상의 기종을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는 이제 두 개의 앱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아이패드 사용자들은 포트나이트 게임 앱과 다른 앱을 열어 멀티태스킹이 가능하다.

[하빗슈(Hobbyissue)=권상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