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영화/드라마/연예
가장 사랑받는 디즈니의 애니메이션 음악
등록일 : 2017-11-01 05:15 | 최종 승인 : 2017-11-01 05:15
김지연
▲2014년 라이온킹은 180만장의 음반 판매를 기록했다(출처=셔터스톡)

[하빗슈(Hobbyissue)=김지연 기자]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우리가 좋아하던 디즈니 애니메이션 영화의 명대사를 잊을 수는 있어도, 영화를 더욱 사랑하게 만든 음악만큼은 기억하기 마련이. 컬처 트립(The Culture Trip)은 최고의 디즈니 애니메이션 사운드트랙 음악 목록을 소개했다. 

1 라이온 킹(1994)

"Circle of Life"와 "Can you Feel Love Tonight"은 우리의 향수를 불러 일으킨다. 그렇지 않은가? 라이온킹의 사운드트랙이 애니메이션 음악에서 가장 큰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는 사실은 놀랍지 않다. 2015년에만 180만장의 음반이 판매되었기 때문. 당신이 아기를 공중으로 들어 올릴 때마다 라이온킹 음악의 구절을 흥얼거릴 것이라고 장담한다.

2 미녀와 야수(1991)

미녀와 야수의 음악은 그래미 어워드의 올해의 앨범상과 같은 수많은 상과 찬사를 받았다. 1970~80년대에 디즈니는 사운드트랙에서의 성공을 이루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었다. 앨런 멘켄(Alan Menken)이 작곡하고 작사가 하워드 애시먼(Howard Ashman)이 제작에 참여하기 전까진 말이다. 이들은 디즈니 사운드트랙을 그 어느 때보다 성공의 반열에 올려 놓았다.

3 포카혼타스(1995)

아름다운 리듬과 변화하는 멜로디, 그리고 다이나믹한 흐름으로 가득한 포카혼타스의 음악 "Colors of Wind"은 히트를 쳤다. "당신은 몰랐던 것들, 결코 알 수 없었던 것을 알게 될 거예요"와 같은 가사는 실제 아메리카 원주민들의 시에서 차용한 것이다. 그뿐만 아니라 노래는 정령신앙, 인종 관계 및 식민주의에 대해 이야기한다. 이것이 바로 디즈니의 영화에서 쓰여진 가장 아름다운 노래로 찬사받는 이유일 것이다.

4 알라딘(1992)

알라딘의 "A Whole New World"는 디즈니가 그래미 어워드에서 처음으로 올해의 노래상을 수상하는 기록을 세웠다. 휘트니 휴스턴의 "I will Always Love you"를 제치고 차트의 상위권을 차지하기도 했다. 디즈니가 빌보드 차트 100위권에서 1위를 기록한 유일한 노래이기도 하다.

5 타잔(1999)

타잔의 "You 'll Be My Heart"는 가수 필 콜린즈의 컴백작이었으며, 탁월한 선택이었다. 이 노래는 19주 동안 빌보드 어덜트 컨템포러리 차트에 머물렀다. 그뿐만 아니라 골든글로브와 오스카에서 최고의 노래를 수상하는 영예를 얻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