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콘솔게임
배틀그라운드 신규 생존 마스터리 및 DBS 샷건 업데이트
등록일 : 2019-09-20 16:29 | 최종 승인 : 2019-12-11 16:27
이준경
게임 '배틀그라운드' 버전 4.3 패치에서는 새로운 생존 마스터리 시스템과 샷건 등이 도입된다(사진=셔터스톡)

[하빗슈(Hobbyissue)=이준경 기자] '플레이어 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그)'에 적용될 패치 버전 4.3에는 생존 마스터리 시스템과 새로운 DBS 샷건 등이 도입된다.

스팀 플랫폼의 인기 게임인 배그에 새로운 업데이트가 실시된다. 공개된 패치노트에 따르면 패치 버전은 4.3이고, 현재 테스트 서버에 있지만 9월 25일 경에 본 서버에 적용될 예정이다. 새로운 패치 이후 신규 생존 마스터리 시스템이 적용되며, DBS 샷건 등이 추가될 예정이다. 

또한 시스템이 더욱 안정화되고 부드러워질 전망이다. 패치 버전 4.3에서 알 수 있듯 이번 업데이트는 게임의 4번째 시즌의 일부다.

배그에서 제공되는 새로운 보상 시스템과 무기

패치 4.3은 아직 테스트 단계지만, 플레이어는 업데이트 전에도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스팀은 향후 업데이트에 대한 공식 패치노트를 미리 공개해 플레이어들이 변경 사항에 익숙해지도록 한다. 몇 가지 흥미로운 변경 사항에는 새로운 보상 시스템과 무기 등이 포함된다.

새로운 보상 시스템은 '생존 마스터리'라고 한다. 몇 개월 전 추가된 무기 마스터리 시스템과 비슷하게 작동한다. 플레이어가 전투가 아닌 생존에 집중해 다양한 생존 방법을 달성하면 보상 시스템을 통해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플레이어가 생존에 따른 보상인 XP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다른 플레이어와의 전투 : 이것은 게임에서 생존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이다.

2. 상대와 교전할 때 아이템 사용 : 상대와 싸울 때 적절한 아이템을 사용해 생존하면 XP를 얻는다.

3. 지도에서 아이템 찾기 : 서바이벌 게임에서는 아이템을 찾는 것도 생존에 매우 중요하다.

4. 동맹군 소생시키기 : 팀원을 구하면 XP를 얻는다.

플레이어가 생존 마스터리 레벨을 올리면 다양한 엠블럼, 배경, 포즈 등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사진=위키미디어커먼즈)

새로운 마스터리 및 보상 시스템은 계절의 영향을 받지 않고 항상 작동한다. 생존 마스터리의 최고 레벨은 500으로 설정돼 있다.

4.3 패치에서 추가되는 새로운 무기는 DBS다. 이 산탄총은 보급상자에서만 얻을 수 있는 무기로, 펌프식 더블 배럴 산탄총이다. 내부에 탄창 튜브가 2개 들어있어 최대 14발의 12게이지를 장전하고 한 번 펌프로 2발을 발사할 수 있다. 또한 재장전이 필요 없이 펌프가 가능하다. 2x~6x 스코프가 달려 있어 정확도가 높고 피해 또한 효과적이지만 총알이 도달하는 최대 범위가 100미터로 짧은 편이다.

생존 마스터리 시스템에 대한 추가 정보

패치가 진행되면서 새로운 시스템이 도입되면,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개선될 것이다. 이로 인해 최근 생존 플레이 스타일과 관련된 플레이어 데이터가 화면에 표시된다. 이 정보는 마스터리-생존 탭에 있다. 플레이어의 평균 교전 길이, 평균 명중 거리, 평균 파밍 아이템 수, 평균 이동 거리, 핫드랍율, 매치 당 입은 평균 피해량 등이 표시된다.

이 통계를 보면 플레이어는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이나 다른 사람의 플레이 스타일을 더 자세하게 알고 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

플레이어가 생존 마스터리 레벨을 올리면 다양한 엠블럼, 배경, 포즈 등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이 보상은 플레이어의 배그 ID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매 10레벨마다 엠블럼을 받으며, 100레벨마다 포즈를 받을 수 있다. 상대방의 배그 ID 화면을 확인하고 상대의 레벨을 알 수도 있다.

패치노트 기타 세부 사항

다른 업데이트와 마찬가지로 패치 버전 4.3에도 여러 개선 사항이 포함됐다. 개발자들에 따르면 이번 업데이트로 샷건 적중 확률이 일관되게 정리됐고, 탄도 곡선이 현실적으로 바뀌어 시간에 따라 속도가 증가하거나 반동으로 인한 떨림 현상이 증가하게 됐다. 또 여러 무기의 임팩트 효과도 개선됐다.

회복 아이템 사용이 개선돼 플레이어가 걸어다닐 때에도 상처가 치유된다. 그러나 단점은 플레이어가 느린 속도로 움직여야 한다는 것이다. 차라리 아예 움직이지 않으면서 회복 아이템을 사용하는 편이 낫다.

일반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개선됐고 배경 흐림이 추가됐다. 듀오 및 팀을 이뤄 게임할 때 UI의 가독성이 향상됐고 장비 아이콘의 밝기를 줄여 HUD 발사 모드 표시기의 가시성이 향상됐다. 그리고 헤드폰 아이콘이 UI에 추가됐다.

여러 플레이어가 서로 가까이 있을 때, 그림자의 시각적 모양 및 시각적 요소 렌더링의 FPS가 최적화됐다. 며칠 후면 배그 플레이어들은 이런 변경 사항을 직접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하빗슈(Hobbyissue)=이준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