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콘솔게임
킹덤하츠 3의 두 번째 리마인드 예고편 공개
등록일 : 2019-09-19 17:25 | 최종 승인 : 2019-09-19 17:25
권상진
지난 2019년 1월 29일 킹덤하츠 3이 공개된 이후 많은 팬들이 감독에게 여러 가지 질문을 던졌다(사진=플리커) 

[하빗슈(Hobbyissue)=권상진 기자] 스퀘어애닉스의 인기 게임 프렌차이즈 '킹덤하츠 3'의 두 번째 리마인드 예고편이 공개돼 팬들이 열광하고 있다.

지난 2019년 1월 29일 인기 게임 '킹덤하츠 3'가 출시됐다. 이에 많은 팬이 킹덤하츠 프랜차이즈의 감독 노무라 테츠야에게 여러 가지 질문을 던졌다. 

게임 플레이로 풀리지 않은 스토리가 존재했기 때문이다. 신규 게임이 출시되면서 이전 버전에 존재했던 미스터리가 풀리는 것 대신 새로운 미스터리가 생겼다.

그러나 킹덤하츠 3는 전작만큼이나 큰 인기를 끌었다. 이 게임은 2000년에 첫 게임이 발매된 이후 지금까지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노무라는 팬들의 여러 질문에 대해 새로운 임의의 사건을 발표했다.

팬들에게는 아직 소개되지 않았지만 프랜차이즈에거 매우 중요한 줄거리와 캐릭터가 등장하는 별도의 이야기를 노무라와 제작진이 준비했다.

이에 대한 팬들의 반응은 엇갈렸다. 노무라가 몇 년 전 이 소식을 전한 이후, 일부 팬들은 게임 내에서 더 많은 비밀을 밝혀내기 위해 열심이었으며 일부 팬들은 큰 흥미를 보이지 않았다. 이들은 꼬이고 숨겨진 스토리보다는 초기 킹덤하츠 게임처럼 더 직설적인 스토리 라인을 원했기 때문이다.

팬들의 의문이 깊어지던 가운데, 킹덤하츠 3 출시 몇 개월 후 킹덤하츠 DLC 리마인드 출시 소식이 알려졌다(사진=플리커) 

아직 알려지지 않은 내용

노무라는 지난 몇 년 동안 여러 인터뷰 및 기자회견에서 새로운 킹덤하츠 후속작을 발매하면서 팬들의 질문에 답하겠다고 말했다. 실제로 '킹덤하츠 얼티마니아'를 비롯해 시리즈와 관련된 여러 책이 발간되면서 팬들의 궁금증은 일부 해소되는 듯했다. 킹덤하츠 얼티마니아는 프랜차이즈 제작자들이 팬들의 질문에 답하고 전략적인 가이드를 제시하는 정보서다.

노무라가 여러 힌트를 제시함으로써 팬들 사이에서 분분했던 논란을 잠재우려고 노력했지만 팬들은 여전히 많은 의문을 품고 있다. 또한 이들은 킹덤하츠 제작진이 계속해서 다양한 스핀오프 작품을 만들어낼 것이라고 믿고 있었다. 메인 게임만으로는 해결되지 않는 스토리가 있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결국 킹덤하츠 3이 출시되고 몇 개월 후, '킹덤하츠 DLC 리마인드'의 출시 소식이 들려왔다.

DLC 리마인드

디즈니(Disney)와 공동으로 킹덤하츠 게임 개발을 담당한 스퀘어 에닉스는 킹덤하츠 DLC 리마인드를 출시할 계획이다.

이 DLC 패키지는 팬들이 새로운 게임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함과 동시에 시리즈 전체에서 확실히 해소되지 않은 스토리 부분을 보완할 것이다. 또 풀리지 않은 스토리 때문에 킹덤하츠 게임에 대한 흥미를 잃은 팬들을 다시 게임으로 불러모을 것이다. 물론 이들은 지난 1월에 킹덤하츠 3이 출시되기 전부터 DLC 게임의 출시를 계획하고 있었을 테고, 킹덤하츠 3의 제작진은 1월 29일 본 게임 출시라는 마감 기한을 맞추기 위해 각고의 노력을 기울였을 것이다.

얼마 전에는 DLC 리마인드 패키지의 첫 번째 예고편이, 그리고 얼마 전에는 두 번째 예고편이 공개되면서 팬들 사이에서 화제가 됐다.

디즈니와 공동으로 킹덤하츠 게임 개발을 담당한 스퀘어 에닉스는 킹덤하츠 DLC 리마인드를 출시할 계획이다(사진=위키미디어커먼즈)

이제 팬들은 게임 내에서 발생한 주요 사건에서 주인공인 소라 이외의 다른 캐릭터로 게임을 플레이하며 스토리 라인의 빈 구멍을 메꿀 수 있을 것이다.

다만 새로운 트레일러에서는 아직 킹덤하츠 3의 모든 내용을 알지 못하는 팬들을 위해 스포일러가 되지 않는 선에서 예고가 마무리됐다.

리쿠, 아쿠아, 록서스 등의 또 다른 주인공들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옵션 이외에, 보스와의 전투를 다시 볼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될 것으로 보인다. 게임 플레이의 난이도는 조금 높아질 전망이다.

킹덤하츠 3 DLC 리마인드는 올 연말 출시될 예정이다.

[하빗슈(Hobbyissue)=권상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