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영화/드라마/연예
영어 공부하기 좋은 애니메이션 추천
등록일 : 2017-12-12 01:05 | 최종 승인 : 2017-12-12 01:05
이준경

[하빗슈(Hobbyissue)=이준경 기자] ▲애니메이션 영화는 우리를 즐겁게 해줄 뿐만 아니라 삶의 교훈과 도덕적 가치를 가르치며, 무엇보다도 언어도 가르쳐준다. 애니메이션의 대화는 더욱 알아듣고 이해하기 쉽기 때문이다(출처=셔터스톡)

우리 대부분은 좋아하는 애니메이션 영화가 있을 것이다. 애니메이션 영화는 우리를 즐겁게 해줄 뿐만 아니라 삶의 교훈과 도덕적 가치를 가르치며, 무엇보다도 언어도 가르쳐준다. 애니메이션의 대화는 더욱 알아듣고 이해하기 쉽기 때문이다.

일부 국가에서는 영화를 모국어로 더빙해 공개하기도 한다. 영화에서 더 많은 교훈을 시청자에게 가르칠 수 있는 방법이다. 하지만 일부는 영화에 나오는 원어 영어를 활용해 영어 실력을 향상시키기도 한다. Simply Better English의 기사에 따르면 영어 실력을 기르기에 좋은 애니메이션 영화 몇 편을 소개했다.

• 슈렉(Sherek, 2001)

슈렉은 지난 몇 년간 전 세계적으로 찬사와 인정을 받아왔다. 이 영화가 진정한 우정과 사랑은 보이는 것이 전부가 아니라는 교훈을 주지 않는다고 말할 사람은 없을 것이다. 우리는 이 영화에 나오는 여러 대사를 인용하기도 한다. 영화는 전체적으로 시청자들이 이해하기 쉬운 메시지를 전달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어린이들에게 유익하며 줄거리를 놓치지 않을 수 있는 구성이다.

• 프로즌(Frozen, 2013)

지난 몇 년간 프로즌은 가장 주목할 만한 애니메이션 영화 중 하나로 선정돼왔다. 프로즌은 자신의 냉동 능력을 두려워하는 여왕 엘사에 관한 이야기이다. 엘사의 여동생 안나는 성 안에서 무언가 잘못되었다는 것을 깨닫고 엘사를 구출하려고 한다. 엘사와 안나 두 자매에게 사랑에 빠지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다행히 영어로 제작된 애니메이션 영화 중 초보자들이 시청하기 가장 좋은 작품 중 하나다. 주인공들이 다른 월트디즈니사의 영화에 비해 단순한 단어들로 대화하기 때문이다.

• 니모를 찾아서(Finding Nemo, 2003)

많은 이들이 어린시절 '니모를 찾아서'를 한번쯤 봤을 것이다. 아들 니모를 보호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아버지 말린의 이야기는 분명 우리의 심금을 울렸다. 영화가 진행되면서 니모는 사라지게 된다. 이 영화는 아이들이 부모로부터 필요로 하는 것은 무조건적인 보호가 아닌 도움과 지도라는 것을 가르쳐준다. 아주 단순한 영어가 사용돼 영화를 이해하기 별로 어렵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