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영화/드라마/연예
애니메이션 영화에 사용된 기술, 성공 보장하지는 않아
2019-05-02 11:25:24
변정민

[하빗슈(Hobbyissue)=변정민 기자] ▲애니메이션 영화의 기술은 영화 산업에 혁명을 일으켰지만, 한 연구원은 영화의 성공을 보장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출처=플리커)

수십 년간 우리는 기술 덕분에 애니메이션 영화가 진화한 것을 보았다. 이러한 기술은 영화 제작에도 혁명을 일으켰는데 60년 전에 개봉된 할리우드 최초의 애니메이션 영화 '백설공주와 일곱 난쟁이'에 생명을 불어 넣었으며 '토이 스토리', '슈렉'과 같은 주목할만한 영화가 선보였다.

그러나 런던 비즈니스 스쿨의 연구원 Pier Vittorio Mannucci는 최근 기술의 혁명이 영화의 성공을 보장하지 않는다고 언급했다. Mannucci는 미국에서 제작한 애니메이션 영화 218편을 확인해 감독, 제작자, 작가, 촬영 기사, 편집자, 작곡가, 미술 감독 및 제작 디자이너로 구성된 핵심 생산팀을 살펴 보았다. 그런 다음 각 구성원의 역할, 사용된 기술 도구 및 전문 기술 수준을 결정했다.  또한 셀 애니메이션, 모션 캡쳐 및 점토 또는 인형 애니메이션과 같은 각 영화에 사용된 주요 애니메이션 도구를 살폈다. 연구 결과를 알기 위해 애니메이션 산업에서 강력한 배경을 가진 두 명의 영화 비평가를 선정하고 비평가는 각 영화에 대해 1~5점 사이로 평가했다.

그는 영화에서 가장 혁신적인 팀은 다양한 과학 기술 도구를 보유한 팀이라고 결론지었다. Mannucci는 사이언스 데일리와의 인터뷰에서 "새로운 기술을 기본 애니메이션 도구로 사용한 팀은 더 흔하거나 널리 사용되는 도구와 결합되었을 때만 창의적인 성공을 거두었다."고 말했다. 그 예로 토이 스토리는 컴퓨터 그래픽을 결합함으로써 큰 성공을 거두었는데 당시 컴퓨터 그래픽은 전통적인 셀 애니메이션과 만화 제작자들을 위한 새로운 도구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