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영화/드라마/연예
엘사부터 라푼젤까지...강한 여성 애니메이션 캐릭터들의 특징
2019-05-02 11:25:24
고진아

[하빗슈(Hobbyissue)=고진아 기자] ▲어린 소녀들에게 롤모델이 되는 애니메이션 여성 캐릭터들(출처=게티 이미지)

관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는 놀라운 이야기를 제공하는 것 외에도, 애니메이션 영화들은 우리에게 인생의 중요한 교훈을 가르쳐준다.

애니메이션 영화들은 또한 우리에게 자신감에 찬 여성 캐릭터를 소개해주었고 이는 어린 소녀들이 스스로 일어설 수 있도록 가르쳤다.

Vagabomb의 기사는 애니메이션 영화에서 만난 여성 중 가장 훌륭하며 강한 캐릭터를 소개했는데 이는 다음과 같다.

1. 모아나(Moana)

모아나는 다양성의 범주에 들어맞는 첫 캐릭터 중 하나였다. 바다를 항해하는 공주로서 그의 성격은 강하고 야심차다. 그는 스스로의 본능을 믿고 경험을 통해 배우는 법을 깨달았다.

2. 엘사(Elsa)

영화 ‘겨울왕국’의 엘사는 디즈니 영화에 출연한 최초의 페미니스트 캐릭터로 인정받았다. 그의 캐릭터를 통해 우리의 결점을 받아들이고 자신감을 얻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었다.

3. 아나스타샤(Anastasia)

단호하며 야심차고, 자신을 구하기 위해 왕자에게 의존하지 않는 아나스타샤는 아마 모든 애니메이션 영화 중 가장 강한 여성 캐릭터일 것이다. 그녀는 절대 사회적 압력과 가부장제를 따르지 않는다.

4. 뮬란(Mulan)

영화에서 뮬란은 여성들이 강하고 독립적이며 심지어 전사가 될 수 있다는 것을 강조한다. 그녀는 우리가 가족 및 신념을 위해 싸울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해줬다.

5. 메리다(Merida)

영화 ‘메리다의 마법의 숲’의 메리다는 사회적 편견과 규칙에 맞서는 젊은 공주의 이야기이다.

6. 키키(Kiki)

영화 ‘마녀 배달부 키키’에서 키키라는 젊은 마녀는 책임을 지는 것을 두려워해서는 안되며 독립적이 되어야 한다고 가르친다. 그는 우리들 대부분이 경험했던 것처럼 그 자신을 찾으려 한다.

7. 라푼젤(Rapunzel)

라푼젤의 이야기는 우리에게 모든 의심을 잊고 무슨 일이 일어나더라도 꿈을 향해 도달하는 법을 가르쳐 주었다. 그는 자신을 믿기로 결심한 순간 자신감을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