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PC게임/모바일게임
베데스다, '엘더스크롤, 블레이드' 대규모 업데이트
등록일 : 2019-06-19 10:22 | 최종 승인 : 2019-06-19 10:22
이경민
▲'엘더스크롤: 블레이드'는 모바일 장치용 무료 RPG 게임이다(사진=ⓒ플리커)

[하빗슈(Hobbyissue)=이경민 기자] '엘더스크롤, 블레이드'가 새로운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엘더스크롤, 블레이드'는 게임 '엘더스크롤' 시리즈의 모바일 버전이다. 이 게임은 그동안 보물상자를 여는데 걸리는 시간이 너무 길다는 불만에 시달려왔다. 이에 게임 개발 업체인 베데스다는 이를 개선할 것을 약속했다.

'엘더스크롤, 블레이드' 대규모 변화 생긴다

베데스다 측은 "얼리 액세스가 시작된 이래로 우리는 사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여러분의 피드백이 게임을 더 쉽게 수정하고 보완할 수 있도록 만든다는 점을 알아주셨으면 한다"고 전했다.

플레이어들의 피드백 결과 개선된 내용은 다음과 같다.

- 실버 체스트를 열 때 걸리는 시간이 감소했다. 플레이어는 이제 실버 체스트를 열기까지 3시간을 기다릴 필요가 없다. 하나를 열 때 1시간만 기다리면 된다.

- 게임 내에서 보석은 프리미엄 통화다. 체스트를 빨리 열고 싶다면 보석을 구매해야 한다. 베데스다는 플레이어가 일일 퀘스트 또는 주간 퀘스트를 통해 얻을 수 있는 보석의 수를 늘렸다.

- 장치가 게임을 실행할 수 있는지에 관계없이 베데스다는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장치를 제한한 바 있다. 그래서 많은 '엘더스크롤' 플레이어들이 모바일 버전 게임을 즐기지 못했다. 이제 베데스다는 모바일 버전 '엘더스크롤' 게임이 가능한 장치의 수를 확장했다.

'엘더스크롤, 블레이드' 지원 장치

현재 안드로이드 및 iOS를 사용하는 기기 중 대다수가 이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엘더스크롤, 블레이드' 플레이가 가능한 스마트폰은 다음과 같다.

아수스 사용자의 경우 젠폰 3 디럭스, 젠폰 AR, 젠폰 아레스, 젠폰 V, 젠폰 4 프로 등으로 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구글 스마트폰 사용자의 경우 구글 픽셀 XL, 픽셀 2 및 2XL, 픽셀 3 및 3XL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HTC 사용자의 경우 HTC U 울트라, U11, U11+ 및 U12+ 모델 등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화웨이 사용자의 경우 화웨이 P20, P20 프로 등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iOS 사용자의 경우 아이폰 6 이상, 아이폰 SE, 아이패드 프로, 아이패드 미니 4와 5, 아이패드 에어 2와 3등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LG 스마트폰 사용자의 경우 LG V30, G7 원, G5, G6, Q9, V20, V20 프로 등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모토로라 사용자의 경우 모토 Z, 모토 Z2 포스 및 모토 Z3 등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노키아에서는 노키아 8이 유일하게 이 게임을 지원한다.

삼성 스마트폰 사용자의 경우 갤럭시 S7 액티브, S7 엣지, S8 및 S8+, S9 및 S9+, S10 및 S10+, 노트 8, 노트 9, 노트 팬 에디션 등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외에 이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기종으로는 샤프 아쿠오스 R, 에센셜 폰, 원플러스 3, 오보 R15와 R17, 레이저폰, 샤오미 미 5s 플러스, 미 6, 샤오미 믹스, 미 믹스 2, 미 노트 2, 소니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 XZ 1, XZs, ZTE 누비아 Z11, 악슨 M, 악슨 7과 8등이 있다.

요구 반영될까

그러나 베데스다가 반영할지 미지수인 플레이어들 요구 사항도 있다.

첫째 플레이어들은 장비 수리 비용에 대해 불만을 표했다. 플레이어들은 아이템을 수리할 때  큰 비용이 든다고 말하며 장비 수리 비용이 조정되기를 원하고 있다.

둘째 플레이어들은 어비스를 더 높은 레벨로 재조정하기를 원한다. 베데스다 또한 플레이어들이 공정한 게임 경험을 느끼게 하려고 이 문제에 대해 고려하고 있다.

셋째 플레이어들은 여러 퀘스트를 진행하기가 어렵다고 말했다. 플레이어들은 보석을 모으기 위해 매일, 매주 특정 작업을 수행해야 한다. 베데스다는 많은 플레이어가 어려움을 느끼지 않도록 일일 퀘스트 등을 재조정할 것을 고려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플레이어들은 적의 난이도에 문제가 있다고 말했다. 어떤 적은 이상할 정도로 쓰러트리기가 힘들다는 것이다. 가장 두드러진 문제점은 적의 스피드가 지나치게 빠른 것이다. 베데스다는 이 문제에 대해서도 역시 난이도 조정을 고려 중이다.

▲iOS 사용자의 경우 아이폰 6 이상부터 '엘더스크롤: 블레이드'를 즐길 수 있다(사진=ⓒ픽사베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