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콘솔게임
비디오 게임 산업의 다양성 문제
등록일 : 2017-11-24 05:36 | 최종 승인 : 2017-11-24 05:36
강민경
▲다양성 문제를 겪는 비디오 게임 산업(출처=셔터스톡) 

[하빗슈(Hobbyissue)=강민경 기자] 많은 사람들이 비디오 게임 산업에 다양성 문제가 있다는 데 동의할 것이다. 이는 국제 게임 개발자 협회(IGDA)의 최근 연구에 의해 입증되었다. IGDA는 비디오 게임 산업에 종사하고 있는 963명 이상의 사람들에게 설문 조사를 했는데 응답자들은 게임 개발의 다양성이 중요하다고 인식함에도 불구하고 근로자들은 여전히 압도적으로 백인, 남성, 이성애자가 많았다. 

근로자의 81%가 이성애자였으며, 74%는 남성이고 그 중 61%가 백인 및 유럽인이었다. 설문 조사에 참여한 응답자는 게임 산업 업계에서 일하고 있는 사람들 및 해당 업계에서 해고된 소수의 사람들과 해당 산업에 관여한 사람들이다.

또한 IGDA의 조사에 따르면 게임 개발자의 대다수는 다양성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지만 그러한 게임 개발은 여전히 환영받지 못하고 있으며 조사 응답자 중 절반은 동등한 대우를 받지 못했다고 생각하며 불평등을 경험하고 있다는 개발자도 있었다. 

매셔블(Mashable)의 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84%는 다양성의 중요성을 인식했지만 여전히 업계는 다양성 면에서 진보적이지 않다고 느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부 게임 개발자 및 게임 커뮤니티가 게임 업계의 다양성을 개선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예를 들어 "위 아 시카고"와 같은 인기 비디오 게임을 만든 컬쳐 샥 게임즈 및 딤 벌브 게임즈와 같은 개발자들이다.  또한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대회를 여는 스매시 시스터즈는 남성에 의해 지배되는 게임 산업에서 여성들이 경쟁할 수 있도록 장려하고 있으며 걸스 후 코드와 같은 단체는 어린 소녀들이 미래의 프로그래머가 되도록 게임 개발의 중요한 요소인 코드를 가르쳐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