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핫피드
“나는 아니지만 궁금해” 세계 천재명부 Top10
등록일 : 2019-09-17 14:18 | 최종 승인 : 2019-09-17 14:18
김성은
(사진=slashgear)

[하빗슈(Hobbyissue)=김성은 기자] 정작 나와 상관있는 문제는 아니지만, 누가 가장 뛰어난 천재인지에 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아이슈타인, 스티븐 호킹 말고 현존하는 사람 중 IQ가 가장 높은 사람은 누구일까? 해외 온라인 매체 셀렙스랜드는 세계에서 가장 머리 좋은 사람 10명을 공개했다.

10. 가리 카스파로프

(사진=twitch)

작가이자 정치인으로 활동하는 러시아의 가리 카스파로프는 본래 체스와 논리 게임의 달인으로 유명해졌다. 1985년 22세의 나이로 최연소 체스 그랜드마스터가 되었다. 체스 거장 아나톨리 카르포프를 이긴 것이다. ‘체스교과서’ ‘딥씽킹’ 등의 서적도 출간했다.

9. 필립 에미가왈리

(사진=starrfmonline)

필립 에미가왈리는 나이지리아에서 태어났고 공학자와 수학자로 학위를 받았다. 그의 지능수준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높은데, IQ 190 정도라고 한다. 1989년 슈퍼 컴퓨팅계의 노벨상이라 불리는 고든 벨 상을 받았고, 소위 슈퍼컴퓨터를 개발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이는 엄청난 혁신으로 석유 분야 식별에도 도움이 된다.

8. 마릴린 사반트

(사진=peoples)

1946년 출생한 사반트는 공식 아이큐 228로 1986년 기네스북에 'IQ가 가장 높은 사람' 자리를 차지했다. 세상에서 가장 총명한 여성이라는 것은 공식적으로 받아들여진다. 지금까지 225가지가 넘는 다양한 IQ 테스트를 받았으며, 퍼즐, 퀴즈 같은 논리 게임에도 뛰어나다. 매거진 ‘퍼레이드’의 칼럼니스트로도 활동하고 있다.

7. 미슬라브 프레다벡

(사진=vencernji)

크로아티아인으로 공식적으로 세계 7위의 지성인으로 선정되었다. 그는 2002년, 지능 개발을 위한 제너르IQ협회를 설립했다. 현재 미슬라브는 가족과 함께 자그레브에서 살며 자그레브대학에서 수학을 가르친다. 그의 지능지수는 약 195로 추정된다.

6. 릭 로스너

(사진=youtube 캡처)

릭 로스너는 스트리퍼, 롤러스케이팅 웨이터, 바텐더 등 다양한 이력을 보유하고 있지만 지금은 미국 최고의 TV 프로듀서 중 한 명이다. DirecTV와 협력해 휴대용 위성TV를 발명하면서 유명해졌다. IQ192로 아침마다 38알의 약을 먹는다고 밝혀 더욱 주목 받았다.

5. 크리스토퍼 랭건

(사진=discovery-zone)

미국에서 태어났으며 지능지수는 196~212 정도로 알려졌다. 머리가 좋지만 평생 육체노동자로 살았다. 많은 잡지에 따르면, 랭건은 미국에서 가장 똑똑한 사람이다. 인간의 마음과 현실의 관계를 묘사한 저서 ‘우주의 인지적-이론적 모델’을 출간해 미국뿐 아니라 전 세계에 잘 알려졌다.

4. 에반겔로스 카치울리스

(사진=ferfibarlang)

카치울리스는 그리스인으로 정신과 의사다. 철학, 의학조사기술, 정신약리학 학위도 보유했으며 그의 지능지수는 200 이상으로 알려졌다. 또한 입회 기준이 IQ 180 이상인 올림프아이큐소사이어티 창립자다. 그의 목적은 지능이 뛰어난 그리스 학생을 찾아 지원하는 것이다.

3. 김웅용

(사진=koreaherald)

세계에서 세 번째로 똑똑한 사람으로 선정된 한국인이다. 4살 때 4개 국어를 통달했으며 영어, 한국어, 일본어, 독일어 등 6개국어를 구사하는 등 언어적 재능이 뛰어나다. IQ210으로 기네스북에 따르면 전 세계에서 가장 똑똑한 아시아인이다. 1974년 12살 때 NASA의 선임연구원으로 발탁되었다.

2. 크리스토퍼 히라타

(사진=biggeststuff)

미국의 물리학자 히라타는 14살에 캘리포니아공과대학에 입학, 16살부터 NASA의 화성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캘리포니아대학에서 천체물리학을 가르치며 그의 가장 좋아하는 취미는 수학문제 풀기. 그의 새로운 이론이 전체 계산체계를 바꿔놓기도 했다. 지능지수는 220이 넘는다.

1. 테렌스 타오

(사진=quantamagazine)

IQ230으로 공식적으로 세계에서 가장 지적인 사람으로 선정되었다. 중국계 호주인 수학자로 지금은 미국에서 거주하며 근무한다. 수학, 물리학, 콤비네이션 게임과 같은 많은 학문 분야에 관심이 있는데, 24살에 UCLA 최연소 교수가 되었다. 2살에 수학 능력을 갖췄으며 13살에 수학올림피아드 금메달을 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