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라이프
여름아 부탁해 몇부작? 후속 '꽃길만 걸어요' 정보 하나씩 공개 되나...일일드라마 다음달 왕좌 바뀔까?
등록일 : 2019-09-16 15:22 | 최종 승인 : 2019-09-16 15:22
양윤정
▲(사진출처=ⓒKBS1 여름아부탁해)

[하빗슈(Hobbyissue)=양윤정 기자] 드라마하면 월화드라마, 수목드라마, 금토 드라마, 주말드라마 등 저녁에 황금 시간대에 시작하는 드라마가 떠오른다. 하지만 일주일에 두 번이 아닌, 매일 방영하는 일일드라마도 시청자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현재 오전 8~9시에 시작하는 아침드라마는 MBC의 모두 다 쿵따리, SBS의 수상한 장모가 있다. 그리고 KBS는 오후 8시 내외로 KBS2에선 태양의 계절, KBS1에선 여름아 부탁해를 방영하고 있다.

여름아 부탁해는 100부작이 넘는 KBS1 장편 일일드라마다. 줄거리는 하루하루 최선을 다해 살아가는 금희를 통해 입양과 함께 가족의 진정한 의미에 대해 찾는 이야기를 그린다. 결혼을 통해 남편이 꿈을 이루도록 도운 뒤 아이를 가지려고 하는데, 잘 되지 않자 입양을 결심한 여주인공 왕금희 역에는 이영은이, 자신의 친누나 때문에 이혼 위기에 처한 금희에게 마음이 끌리는 남자주인공 주상원 역엔 윤선우가 열연한다. 여름아부탁해는 총 124부작으로 기획, 오늘 16일 딱 100회를 맞이한다. 100회에서는 금희와 여름이가 가족들의 배웅을 받으며 공항으로 떠나고 이 소식을 상원이 듣게 된다. 앞으로 단 24회만 남은 여름아 부탁해는 오는 10월 중순 마무리될 예정이다.

한편, 여름아 부탁해 시청률은 평균 20%를 유지, 지난 12일과 13일 98회, 99회 방송에서는 추석의 여파로 시청률이 16%대까지 떨어졌지만 명실상부한 일일드라마 절대 강자를 유지하고 있다. 장편 드라마임에 수많은 OST도 발매됐다. 가장 최근 발매한 곡은 지난 14일 공개된 은가은의 'My Only'다.

여름아 부탁해 후속은 '꽃길만 걸어요'로 확정됐다. 꽃길만 걸어요는 오는 10월 21일부터 방영될 예정으로 드라마 이름 없는 여자에서 주연을 맡았던 최윤소가 여자 주인공 강여원 역할을 맡았다. 꽃길만 걸어요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하빗슈(Hobbyissue)=양윤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