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라이프
몇부작 안 남은 웰컴2라이프 후속은 없음? 월화드라마 시청률 순위 1위에도 폐지 진행...꽃파당 인물관계도는?
등록일 : 2019-09-16 14:51 | 최종 승인 : 2019-09-16 14:51
양윤정
▲(사진출처=ⓒ열여덟의 순간 꽃파당)

[하빗슈(Hobbyissue)=양윤정 기자] 월화드라마 시청률 경재에 새 얼굴이 등장했다. 청춘들의 학원 드라마, 열여덟의 순간이 끝이 나고 후속 꽃파당이 시작된다. 이로서 월화드라마는 웰컴2라이프, 위대한 쇼, 조선혼담공작소 꽃파당, 너의 노래를 들려줘 4파전이 됐다.

▲(사진출처=ⓒ꽃파당 인물관계도)

열여덟의 순간 후속 꽃파당

총 16부작으로 기획된 열여덟의 순간이 지난 9월 10일 시청률 3.9%를 기록하며 종영했다. 월화드라마 1위를 기록하지 못했지만 10대들에게도 꾸준히 사랑받으며 마무리됐다. 후속은 김민재, 공승연 주연의 조선혼담공작소 꽃파당으로 오늘 9월 16일 첫 방송을 시작한다. 꽃파당의 줄거리는 조선에서 가장 천한 여자로 언급되는 개똥을 조선에서 가장 귀한 여인으로 만들려는 이야기다.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하며 극본을 원작자가 직접 맡았다. 16부작으로 기획돼 11월 초반까지 방영하며 후속은 이선균, 장려원 주연의 검사내전이다.

▲(사진출처=ⓒ웰컴2라이프)

웰컴2라이프

월화드라마 시청률 순위 1위는 웰컴2라이프다. 웰컴2라이프는 지난 8월 5일 첫 방송에서 시청률 6.3%로 큰 주목을 받았었다. 4회에 이르러 6.8%까지 올랐지만 이후 소폭 하락, 4%후반과 5%초반을 기록하고 있다. 전체적인 드라마 시청률을 볼 때, 다소 실망스러운 시청률이지만 동시간대 월화 드라마가 좀처럼 시청률 상승을 가져오지 못하면서 웰컴2라이프은 월화드라마 왕좌를 계속 유지 중이다. 웰컴2라이프는 총 32부작 기획으로 다음주 마무리될 예정이다. 이미 진작에 웰컴2라이프 후속이 결정됐어야 했지만 MBC는 계속된 시청률 부진에 월화드라마 편성을 중지했다.

▲(사진출처=ⓒ위대한 쇼)

위대한 쇼

손승헌과 이선빈 주연의 tvN 월화드라마 위대한 쇼는 시청률 평균 3%를 기록하며 너의 노래를 들려줘와 월화드라마 시청률 순위 4~3위 자리를 다투고 있다. 위대한 쇼 줄거리는 다시 국회로 들어가기 위한 국회의원 위대한이 사남매를 가족으로 받아들이면서 벌이지는 이야기다. 시청자들에게 호평을 받으며 시즌2도 조심스럽게 언급되고 있는 60일, 지정생존자의 후속으로 출발했으나 60일, 지정생존자 만큼의 화제성을 가져오지 못하고 있다. 위대한 쇼는 총 16부작 기획으로 오는 10월 중순 종영한다. 후속은 문근영 김선호 주연의 ‘유령을 잡아라’다.

▲(사진출처=ⓒ너의 노래를 들려줘)

너의 노래를 들려줘

KBS 월화드라마 너의 노래를 들려줘도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너의 노래를 들려줘는 지난 8월 5일 방영을 시작해 첫 시청률 3.3%을 기록, 이후 2%까지 추락하며 외면 받았다. 지난주 24회에서 3.7%까지 회복하는 것에 성공해 위대한 쇼를 누르고 월화드라마 시청률 순위 3위에 오르는 것에 성공했다. 총 32부작 기획으로 기획됐으며 다음주 화요일 종영될 예정이다. 후속은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조선로코 녹두전이다. 한편, KBS도 계속된 월화드라마 성적 악화로 휴식기를 논의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 관계자는 언론사를 통해 폐지는 아니지만 잠정 중단을 검토 중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