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PC게임/모바일게임
포켓몬 마스터즈, 리그로 가기 위해 5개 배지를 모으는 방법
2019-09-11 16:52:10
고진아
포켓몬 마스터즈에서는 배지를 모아야 리그에 참가할 수 있다. 이 게임에서는 배지에 부가적인 효과가 없다(사진=셔터스톡)
 

[하빗슈(Hobbyissue)=고진아 기자] 얼마 전 출시된 신작 포켓몬스터 게임인 '포켓몬 마스터즈'의 플레이어들은 배지를 5개 모아야 한다. 배지는 포켓몬 트레이너가 배틀에서 승리했다는 상징일 뿐만 아니라 나중에 월드포켓몬마스터즈(WPM)에 참여할 수 있는 참가 자격이 된다.

이를 위해 모아야 하는 5개 배지는 페이션스 배지, 하모니 배지, 프라이드 배지, 프리덤 배지, 트랜퀼리티 배지 등이다. 다른 포켓몬 게임과 달리 포켓몬 마스터즈에서는 배지를 얻는다고 해서 부가적인 효과가 발생하지 않는다.

트랜퀼리티 배지

첫 번째 배지인 트랜퀼리티 배지를 지키는 트레이너는 민화다. 플레이어는 민화와 싸워 이기고 배지를 획득해야 한다. 민화는 주로 풀 타입 포켓몬을 사용하며 주요 포켓몬은 라플레시아다. 

따라서 플레이어는 불 타입 포켓몬을 사용하는 편이 유리하다. 혹은 전기 타입 포켓몬을 사용해도 좋다. 라플레시아는 불 타입 공격에 피해를 입기 쉽다. 또 상대 포켓몬이 불 타입 공격에 의해 화상을 입는다면 민화를 이기기 더욱 쉬울 것이다.

프리덤 배지

프리덤 배지를 갖고 있는 체육관 관장은 풍란이다. 풍란은 비행 타입 혹은 새 타입 포켓몬을 주로 사용하며, 주요 포켓몬은 스완나다. 따라서 플레이어는 돌 타입, 풀 타입, 전기 타입 포켓몬 등을 사용하는 편이 좋다.

스완나는 방어력을 올리고 플레이어의 방어력을 낮추눈 공격을 시도할 수 있다. 이를 이기려면 플레이어 또한 버프 혹은 디버프 기술을 쓸 수 있으며 비행 타입 포켓몬에 강한 포켓몬을 사용해야 한다. 스완나는 마비에 약하기 때문에 마비 기술을 쓸 수 있는 포켓몬을 사용해도 좋다.

상대방의 공격 중 광역기가 있다면 이에 대응할 치유 및 상태 효과 제거 기술을 사용해야 한다(사진=셔터스톡)

페이션스 배지

이 배지를 갖고 있는 관장은 종길이다. 게임을 진행하다가 제 7장에서 종길을 만날 수 있다. 종길은 나태함 포켓몬을 주로 사용하며, 주요 포켓몬은 게을킹이다.

게을킹을 상대하려면 격투 타입 포켓몬이나 물 타입 포켓몬을 사용하는 편이 좋다. 화상이나 마비 등의 디버프로 게을킹의 HP를 깎아도 좋다. 이 외의 다른 상태 변화 효과를 적절히 활용하면 종길을 이기고 페이션스 배지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하모니 배지

네 번째 배지인 하모니 배지를 얻으려면 류옹을 이겨야 한다. 류옹은 물 및 얼음 타입 포켓몬을 주로 사용하며, 주요 포켓몬은 쥬쥬다.

따라서 전기 타입 포켓몬이나 돌 타입 포켓몬을 사용하는 편이 유리하다. 류옹은 블리자드 등 얼음을 기반으로 한 공격을 자주 사용하기 때문이다. 얼음 공격은 플레이어의 움직임을 늦추는 효과가 있는 광역기이므로 플레이어는 치유 및 상태 제거 효과 기술이 있는 포켓몬을 준비해야 한다.

프라이드 배지

마지막 다섯 번째 배지는 하푸우와 싸워서 얻을 수 있다. 그러나 다른 배지와 달리 프라이드 배지는 하푸우를 이긴다고 해서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니다. 플레이어는 우선 하푸우와 싸워 이긴 다음에 보스 배틀을 치러 배지를 얻어야 한다. 보스 배틀 상대는 매우 강한 버디즈로 구성된다.

우선 하푸우는 땅 타입 포켓몬을 주로 사용한다. 주요 포켓몬은 만마드다. 하푸우를 이기고 이어서 보스 배틀에서 이기려면 드래곤 타입 포켓몬과 풀 타입 포켓몬을 적절하게 사용하는 편이 좋다. 가장 좋은 조합은 드래곤 타입 포켓몬 두 마리와 풀 타입 포켓몬 한 마리다. 보스 배틀의 상대인 팀 브레이크는 물리적인 공격을 주로 사용한다.

앞서 언급했듯 5개의 배지를 모두 얻는다고 해서 추가적인 효과를 누릴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배지를 모두 획득하면 새로운 버디즈가 추가된다. 또 WPM에 참여해 리그 챔피언이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