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PC게임/모바일게임
이런 편법이? '포켓몬고' 게이머 이브이 진화 편법 발견
2019-06-18 13:18:01
김명석
▲플레이어가 이브이 사탕과 아이스 루어 모듈을 사용하면 이브이는 100% 확률로 글레이시아로 진화한다(사진=ⓒ123RF)

[하빗슈(Hobbyissue)=김명석 기자] '포켓몬 고'를 만든 나이언틱이 포켓몬 캐릭터인 이브이의 진화형인 글레이시아와 리피아를 게임에 추가하자 많은 팬이 이브이 진화시키기에 나섰다. 

이브이는 다양한 속성의 진화 형태를 보이는 독특한 포켓몬이다. 나이언틱은 진화를 목적으로 하는 각각의 속성의 루어 모듈을 선보였다. 그런데 플레이어들은 루어 모듈 없이도 이브이를 원하는 캐릭터로 진화시키는 방법을 찾아냈다. 바로 이름을 바꾸는 것이다.

기본 형태인 이브이는 노멀 타입에 속한다. 하지만 초창기 포켓몬 시리즈에서는 각각 불, 물, 전기 타입인 부스터, 샤미드, 쥬피썬더로 진화할 수 있었다. 이후 다른 속성의 진화형이 등장했다. 리피아는 풀, 글레이시아는 얼음 타입이다.

새로운 이브이 진화와 루어 모듈

루어 모듈은 플레이어가 특정 지역으로 포켓몬들을 끌어모을 수 있는 아이템이다. 이 아이템을 사용하면 근처에 있는 포켓몬의 수가 증가한다. 그래서 보통 루어 모듈은 레벨을 올리는 데 사용된다.

그러나 이브이를 진화시킬 때는 루어 모듈이 단순히 포켓몬을 끌어모으는 것 이상의 활약을 한다. 이 아이템은 이브이 진화 시 속성을 특정한다.

예를 들어 나이언틱이 리피아와 글레이시아를 추가하면서 함께 추가한 아이스 루어 모듈과 모스 루어 모듈을 사용하면 이브이를 각각 글레이시아 혹은 리피아로 진화시킬 수 있다.

플레이어는 이브이 사탕을 사용하고 루어 모듈을 활성화하면 이브이가 속성에 맞는 형태로 진화한다. 루어 모듈 없이 이브이를 진화시키면 이브이는 부스터, 샤미드, 쥬피썬더, 에브이, 블래키 중 하나로 진화한다.

안타깝게도 루어 모듈 아이템은 무료로 제공되지 않는다. 새로운 모듈을 얻으려면 포켓코인을 200개 사용해야 한다. 포켓코인을 모으는 방법은 게임 내 구매, 이른바 '현질' 혹은 체육관 전투에서 이기는 것이다.

이름 바꾸기 트릭

루어 모듈을 사용하지 않고도 이브이를 원하는 포켓몬으로 진화시킬 방법이 있다. 초창기부터 '포켓몬 고' 플레이어들 사이에서는 꽤 유명했던 이름 바꾸기 트릭이다.

우선 모바일 게임에서 이브이의 이름을 바꾸면 이브이가 원하는 타입으로 진화할 수 있다.

- 글레이시아를 원한다면 이브이의 이름을 Eevee Rea로 바꿔야 한다.

- 리피아를 원한다면 이브이의 이름을 Linnea로 바꿔야 한다.

- 부스터를 원한다면 이브이의 이름을 Pyro로 바꿔야 한다.

- 쥬피썬더를 원한다면 이브이의 이름을 Sparky로 바꿔야 한다.

- 에브이를 원한다면 이브이의 이름을 Sakura로 바꿔야 한다.

- 샤미드를 원한다면 이브이의 이름을 Rainer로 바꿔야 한다.

- 블래키를 원한다면 이브이의 이름을 Tamao로 바꿔야 한다.
 

이브이의 이름을 변경하려면 원하는 이브이를 선택한 다음 닉네임 설정 옵션을 사용하면 된다.

이름 바꾸기 트릭을 이용하는 것은 루어 모듈을 사용하지 않고 이브이를 원하는 캐릭터로 진화시키는 가장 쉬운 방법이다.

새로운 루어 모듈 사용하기

특수한 루어 모듈 중 하나를 얻었다면 포케스탑에서 루어 모듈을 활성화하고 이브이를 진화시킬 수 있다. 이브이를 진화시키려면 이브이 사탕 25개가 필요하다. 인벤토리를 열어 특수 루어 모듈을 사용한 다음 포케스탑을 돌려 루어 모듈을 활성화한다. 

그런 다음 원하는 이브이를 진화시면 된다. 특수 루어 모듈의 색깔에 따라 풀 속성의 리피아나 얼음 속성의 글레이시아를 얻을 수 있다.

이번 트릭은 세계의 게이머들이 얼마나 재치 넘치는지를 보여준 대표적인 사례로 보인다.

▲플레이어가 이브이의 이름을 변경하면 시스템이 그것을 진화 경로로 인식하기 때문에 원하는 방향으로 진화시킬 수 있다(사진=ⓒ123R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