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콘솔게임
‘몬스터 헌터 월드 아이스본’, 뉴비 수문장 ‘브란도토스’ 사냥하는 법 꿀팁
2019-09-10 16:26:30
변정민
브란도토스는 몬스터 헌터 월드: 아이스본의 첫 번째 보스다(사진=플리커)

[하빗슈(Hobbyissue)=변정민 기자] 몬스터 헌터 월드의 확장 컨텐츠 아이스본이 출시되며 첫 번째 보스 ‘브란도토스’에 좌절당하는 플레이어들이 많다. 하지만 이 보스 캐릭터는 몇 가지 트릭을 알면 쉽게 무찌를 수 있다. 

몬스터 헌터 팬덤에 따르면 브란도토스는 어룡종 몬스터다. 어룡종이란 거대한 물고기에 다리를 달아놓은 형태의 몬스터로, 이 몬스터를 물리치기 위해서는 특수한 전략을 짜야 한다.

보스 캐릭터인 브란도토스는 플레이어에게 막대한 피해를 입힌다(사진=플리커)

브란도토스를 물리치는 데 필요한 필수 아이템

보스 캐릭터인 브란도토스는 플레이어에게 막대한 피해를 입힌다. 따라서 플레이어는 이 몬스터와 마주치기 전에 철저한 준비를 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전투에서 우위를 점할 수 없다.

우선 플레이어는 오랜 시간 동안 전투를 할 준비가 돼 있어야 한다. 브란도토스를 쓰러뜨리기까지 50분 정도가 소요될 수도 있다.

둘째로 플레이어는 아주 좋은 음식 아이템을 갖고 있어야 한다. 몬스터 헌터 게임 안에는 다양한 음식이 등장하는데, 브란도토스에게 이기기 위해서는 데미지를 높이고 체력을 회복할 음식 아이템이 필요하다. 

또 방어력을 높일 음식도 중요하다. 이런 음식 아이템을 소지하고 있다가 적재적소에 먹어서 체력과 방어력, 그리고 공격력을 높여야 보스 몬스터를 이길 수 있다. 

브란도토스과 교전할 때는 장시간 싸움을 이어가야 한다. 따라서 체력 손실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음식 아이템이 필수다. 셋째로 핫드링크 아이템을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핫드링크 아이템은 브란도토스와 싸울 때 필수인 아이템이다. 브란도토스의 얼음 공격을 이겨낼 수 있는 힘을 준다. 

브란도토스의 아이스블라이트는 플레이어의 체력 소비를 증가시킬 것이다. 이를 이겨내려면 핫드링크가 필요하다. 이외에 필요한 아이템으로는 음폭탄(소리폭탄), 각종 열매 및 포션이 있다. 음폭탄은 눈 속에 숨어 있는 브란도토스를 땅 위로 불러내는 역할을 한다. 그리고 다양한 열매와 포션을 준비해 상태에 맞게 사용하는 편이 좋다.

브란도토스와 싸울 때 활용할 전술 팁

브란도토스는 눈이 많은 지역에 사는 마치 상어 처럼 생긴 몬스터다. 눈 속에 숨어 있으면 공격할 방법이 없다. 브란도토스는 눈 속에서 매우 빠른 속도로 헤엄칠 수 있으며, 공격력이 매우 높다. 

플레이어는 브란도토스에게 단 한 방만 맞아도 엄청난 피해를 입게 될 것이다. 따라서 이럴 때는 음폭탄을 활용해 싸우기 적당한 곳으로 브란도토스를 불러낸다.

브란도토스를 상대할 때는 인내심을 가져야 한다. 앞서 언급했듯 전투 시간이 50분을 넘길 수도 있다. 이 몬스터와 싸울 때는 비탈진 지형을 잘 활용하는 편이 좋다. 비탈진 지형은 공중 공격을 극대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슬라이딩 공격 또한 유용하지만 상황을 잘 살펴서 사용해야 한다.

브란도토스는 눈이 많은 지역에 사는 마치 상어 처럼 생긴 몬스터다(사진=플리커)

음폭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려면 브란도토스가 눈 아래에 완전히 파묻힐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그런 다음 음폭탄을 던져 몬스터를 땅 위로 불러내고 기절시켜야 한다. 

브란도토스가 스턴에 걸리면 최대한 몬스터의 체력을 깎을 수 있는 공격을 시도한다. 브란도토스가 깨어나 다시 눈 속으로 숨으면 조심스럽게 기다린다. 몬스터의 움직임을 인내심 있게 관찰해야 한다.

플레이어가 전투에서 활용할 수 있는 무기는 신규 장비인 클러치 클로다. 클러치 클로는 슬링어를 사용해 몬스터에게 날아가 달라붙을 수 있는 공격이다. 클로 공격, 무기 공격, 슬링어 전탄발사 등을 시도할 수 있다.

브란도토스와 싸울 때는 몬스터의 움직임을 자세히 관찰해야 한다. 몬스터는 주기적으로 다이빙, 헤엄치기, 도약 및 공격을 시도한다. 이 주기를 파악한 다음 적절한 때에 피하거나 공격하는 편이 좋다. 브란도토스와의 싸움은 쉽지 않지만 이 몬스터를 물리치고 나면 뿌듯함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