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핫피드
"야외 수영장에 1톤짜리 배스밤을 넣으면 어떻게 될까?"
2019-09-16 18:30:17
김성은
▲(출처=GOODFULLNESS)

[하빗슈(Hobbyissue)=김성은 기자] 욕조에 배스밤 하나 던져 넣으면 스르르 풀어지는 모습에 스트레스도 자연히 풀어지는 것만 같다. 해외 온라인 매체 굿풀네스는 1kg짜리 배스밤을 물에 넣으면 놀라운 일이 벌어진다는 내용의 기사를 게재했다.

일단 배스밤의 정체는 이렇다. 공 모양으로 만든 압축된 목욕가루라 할 수 있는데, 일반적으로 베이킹소다, 구연산, 에센셜오일이 혼합돼 있다. 물에 떨어뜨리면 거품이 일며 멋진 향기와 색깔을 나타낸다.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 ‘#배스아트(bathart)’를 검색하면 수천 장의 아름다운 배스밤 사진과 영상을 찾을 수 있다. 러시의 유명한 배스밤 트와일라잇은 분홍색에서 보라색으로, 그리고 짙은 보라색을 띄며 저녁 노을처럼 아름다운 이미지를 연출한다.

▲(출처=GOODFULLNESS)

배스밤 전문점 마마피어슨 소포리움은 사상 최대의 배스밤을 만들어 기네스북에 오르겠다고 결심했다. 2018년 6월 9일, 드디어 마마피어슨은 믿기 힘들 정도의 무게인 198.64파운드(90kg)의 배스밤을 만들어 세계적인 기록을 세웠다.

그리고 일주일 후 바트19는 무려 2,000파운드(907kg)짜리 배스밤을 제작해 기록을 갱신했다. 바트19는 옥수수전분, 구연산, 베이킹소다, 검은 염료를 31파운드나 사용했다고 밝혔다. 모든 재료를 섞은 후 에폭시와 섬유 유리로 만든 특별한 DIY틀에 성형하도록 설정했다.

▲(출처=We Made the World's Largest Bath Bomb! YouTube 캡처)

그렇다면 어마어마한 크기의 배스밤을 물에 넣으면 어떻게 될까? 수영장에 배스밤을 넣자, 엄청난 폭발을 일으켰다. 이 배스폭탄의 영상은 2,000만 번 이상 조회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