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PC게임/모바일게임
포켓몬 마스터즈, 싱크 페어와 싱크 페어 스카우트란?
2019-09-09 15:07:08
고진아
포켓몬 마스터즈는 플레이어가 파시오라는 가상의 섬에서 포켓몬 리그 챔피언이 되기 위해 여정을 떠나는 게임이다(사진=123RF)
 

[하빗슈(Hobbyissue)=고진아 기자] 최신 포켓몬스터 게임인 포켓몬 마스터즈(Pokémon Masters)의 인기가 뜨거운 가운데, 플레이어가 협동해서 게임을 할 수 있는 ‘싱크 페어 기능’이 화제가 되고 있다.

디엔에이(DeNA)가 개발한 포켓몬 마스터즈는 안드로이드 및 iOS 등의 모바일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파시오라는 가상의 섬에서 포켓몬 리그 챔피언이 되기 위해 여정을 떠난다. 이 게임에서는 싱크 페어 기능을 이용해 전 세계 플레이어가 협동할 수 있다.

싱크 페어 기능이란?

포켓몬 마스터즈에서는 플레이어 간의 협동이 매우 중요하다. 배틀이 끝나고 초기화되면 플레이어는 다른 플레이어아 연결돼 팀을 꾸릴 수 있다. 각 플레이어는 원하는 포켓몬을 한 마리만 사용할 수 있다. 각 플레이어가 사용하는 포켓몬의 상성이 중요하다. 

플레이어들은 배틀에서 이길 수 있도록 서로 다른 상성과 기술을 지닌 포켓몬을 사용해야 한다. 한 명 이상의 플레이어가 배틀에 참여하는 것이 싱크 페어다. 

싱크 페어 기능은 배틀에서 세 가지 중요한 역할을 한다. ▲스트라이크 싱크 페어 : 공격력이 높은 포켓몬과 마스터를 중심으로 한다. ▲서포트 싱크 페어 : 치유, 부스팅, 방어력 상승 등 지원 기술을 갖춘 포켓몬과 마스터를 중심으로 한다. ▲테크 싱크 페어 : 전략적인 기술이 뛰어난 포켓몬과 마스터를 중심으로 한다.

기본적으로 팀 설정은 서로 균형이 맞는 마스터와 포켓몬들끼리 만난 공격 페어, 지원 페어, 테크 페어 등으로 구분된다. 배틀에서 사용할 포켓몬에 따라 팀 구성이 크게 변경될 수 있다. 

플레이어는 배틀과 상대 팀의 성향에 따라 적절한 포켓몬을 선정하고 팀원들 끼리 전력을 조정하는 방법을 알고 있어야 한다. 싱크 페어 팀이 배틀에서 이기면 경험치를 얻을 수 있으며 레벨이 올라가면 스탯도 상승한다. 단, 다른 포켓몬 게임 시리즈와 같은 방식으로 스탯이 상승하는 것은 아니다. 

예를 들어 속도 스탯은 이전 시리즈에서는 포켓몬의 공격 속도를 높였지만 포켓몬 마스터즈에서는 이동 게이지 재생 속도에 영향을 미친다.

포켓몬 마스터즈에서는 플레이어 간의 협동이 매우 중요하다(사진=123RF)

더 많은 싱크 페어를 얻는 방법

플레이어는 싱크 페어 스카우트를 통해 더 많은 싱크 페어를 만들어야 한다. 이 스카우팅 시스템은 게임에 등장하는 여러 유형의 포켓몬과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다. 현재 포켓몬 마스터즈에서는 불, 풀, 물 등 18개 타입의 포켓몬들이 활약하고 있다. 

다른 포켓몬 게임과 마찬가지로 포켓몬의 타입에 따라 상성이 달라진다. 모든 트레이너가 한 마리의 포켓몬만을 데리고 다닌다. 예를 들어 웅이는 롱스톤을, 이슬이는 아쿠스타를 데리고 다닌다. 롤스톤은 돌 포켓몬이고 아쿠스타는 물 포켓몬이다. 어떤 트레이너가 어떤 타입의 포켓몬을 사용하는지 미리 파악해야 적절한 싱크 페어를 구성할 수 있다.

플레이어는 포켓몬 마스터즈의 주요 스토리를 플레이하면서 여러 싱크 페어를 얻을 수 있다. 인앱 구매로 보석을 구매한 다음 더 많은 아이템과 싱크 페어를 얻을 수도 있다.

또한 싱크 페어는 별 표기 시스템으로 평가된다. 웅이와 이슬이는 별 3개를 보유한 트레이너다.

다만 스카우트 시스템에는 단점이 있다. 싱크 페어 스카우트를 위해서는 보석을 사용해야 한다. 인앱 구매를 하지 않고 소위 '무과금'으로 보석을 모으는 플레이어들에게는 부담스러운 부분이다. 인앱 구매를 할 경우 최소 520개부터 최대 9,800개까지 보석을 구입할 수 있다.

한편 포켓몬 라이선스를 보유한 포켓몬 컴퍼니의 데이터에 따르면, 공식적으로 포켓몬과 관련된 소프트웨어 판매량은 2019년 3월 기준으로 3억 4,000만 장이며, 공식 포켓몬 트레이딩 카드 출하량은 2019년 8월 기준 전 세계 77개국을 대상으로 272억 장이라고 한다. 

포켓몬 극장판 영화 관람객은 8,000만 명 이상이다. 1998년에 첫 번째 극장판 영화가 개봉했으며, 2018년에 20번째 극장판 영화가 개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