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만화/웹툰/애니메이션
가수 위켄드, 마블 코믹스 등장
등록일 : 2017-10-18 06:25 | 최종 승인 : 2017-10-18 06:25
박재경
▲가수 위켄드가 마블 코믹스 '스타보이'에 등장했다(출처=위키피디아)

[하빗슈(Hobbyissue)=박재경 기자] 미국의 유명 R&B 뮤지션 위켄드(The Weeknd)가 마블(Marvel) 코믹스 주인공으로 등장했다.

더 소스(The Source)의 보도에 따르면 그는 과거 뉴욕 코믹콘에서 마블 코믹스와의 공동 작업에 대해 알리고, 자신이 코믹스 '스타보이(Starboy)'의 주인공이 된다고 전했다. 스타보이는 위켄드의 기록적인 앨범 제목이기도 하다.

스타보이를 코믹스화한 것은 위켄드가 오랫동안 염원하던 아이디어였다. 그는 자신을 모티브로 한 슈퍼 히어로는 재미있고 멋진 캐릭터라고 말했다. 스타보이는 에릭 응우옌이 작화를 맡았으며 첫 번째 이슈가 2017년 5월에 발간됐다. 한편 마블은 닥터 드레, 나스, 미시 엘리엇 등의 유명 힙합 아티스트와 공동 작업을 한 바 있다.

스타보이는 위켄드의 음악적인 페르소나를 반영한 작품이기도 하다. 알파트론이라는 도시에 무자비한 범죄자들이 나타나고, 슈퍼 히어로 스타보이가 끔찍한 살인 등을 저지른 빌런들과 싸워 도시를 구한다는 내용이다.

한편 위켄드는 오는 2018년 12월 고척돔에서 내한 공연을 갖는다. 공연은 19세 미만 관람 불가로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