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라이프
톡톡 터지는 식감의 석류, 갱년기 여성·남성 모두 석류 효능 기대할 수 있어
2019-09-04 15:13:56
허서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하빗슈(Hobbyissue)=허서윤 기자] 부활의 열매로 불리는 석류는 갱년기에 좋은 음식으로 유명하다. 실제 갱년기 여성이 8주 동안 석류 농축액을 먹고 안면홍조와 불면증 등의 갱년기 증상이 개선됐다고 알려져 화제가 되기도 했다. 여성은 물론 남성에게 좋은 음식이기도 한 석류의 효능과 석류 먹는법 및 부작용을 세세하게 알아보자.

석류 효능

여성의 과일로 불리는 석류는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된 것은 물론 천연 에스트로겐부터 타닌 등이 풍부해 피부 노화 방지 및 피부 탄력 개선에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석류 속 시트르산 성분은 피부 노화 방지에 탁월한 성분으로 알려졌다. 석류의 효능은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된다는 것이다. 폐경기 여성은 에스트로겐의 분비가 급격하게 줄어 호르몬 불균형으로 각종 증상에 시달리곤 한다. 여성 갱년기 증상인 안면홍조, 불면증, 우울감 등의 증상을 개선하며 일반 여성이 석류를 꾸준하게 섭취하면 폐경을 지연시킬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석류씨와 껍질에는 항산화 물질인 탄닌 성분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동맥경화 증상과 심근경색 증상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다. 이밖에 면역력 증진, 탈모 증상 예방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석류가 여성에게만 좋은 음식이라 할 수 없다. 남성에도 좋은 음식인 석류는 전립선 강화는 물론 남성 성기능 강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석류 고르는법 및 먹는법

석류는 껍질 색이 진하고 뚜렷한 것이 좋다. 또한 얼룩이 없고 표면에 윤기가 흐르는 것을 골라야 한다. 석류를 들었을 때 무겁고 단단한 것이 좋다. 석류는 석류즙과 생과 모두 인기있으며 특히 석류 비트 샐러드로 먹으면 신체에 매우 이로운 것으로 알려졌다.

석류 부작용

석류는 일반인들에게 큰 부작용 없이 안전한 음식으로 알려졌다. 물론 개인에 따라 차이를 보일 수 있으며 과다섭취는 부작용을 일으키는 대표적인 원인이라 할 수 있다. 석류 부작용으로부터 자유롭기 위해서는 하루 섭취 권장량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