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장르소설
로즈 크리스토 회고록, 문서 위조로 출시 불발
등록일 : 2017-11-03 09:15 | 최종 승인 : 2017-11-03 09:15
김지연
▲산 마틴 프레스는 로즈 크리스토의 소설을 문서 변조의 이유로 취소했다(출처=123RF)

[하빗슈(Hobbyissue)=김지연 기자] 산 마틴 프레스가 지난 달 '내 불멸자'저자 인 로즈 크리스토 회고록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발표했을 때 악명 높은 해리포터 팬 소설을 알고있는 사람들은 악명 높은 작품 뒤에 숨겨진 저자가 이런 책을 썼나 하는 의구심을 가졌다.

그러나 최근의 사건 때문에 크리스토의 회고록 발매가 취소됨에 따라 에보니 다크니스 디멘시아 레이븐 웨이의 등장인물이 어떻게 성취하느냐에 대한 답을 얻지 못 할 것으로 보인다.

회고록은 크리스토가 미디어를 통해 형제를 찾은 이야기와 사상 최악의 팬 소설로 불리는 팬 소설을 어떻게 썼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하기로 돼 있었다. 그러나 산 마틴 프레스가 이야기를 증명할 서류를 요청했을때, 그는는 출판사에 가족 이름있는 변조된 문서를 제출했다.

그는 "내 형제, 조부모님, 그리고 부모님들의  개인 정보 보호를 원했다"며 "이 때문에 이름을 위조한 것"이라고 밝혔다.

이 논쟁으로 인해 산 마틴 프레스는 크리스토의 회고록을 영구 취소하기로 결정했으며 이미 책을 출시 예정 목록에서 지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