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콘솔게임
스타워즈 블록셀, 블록 장난감으로 비디오 게임 만들기
등록일 : 2018-01-31 08:56 | 최종 승인 : 2018-01-31 08:56
권상진
▲마텔은 블록을 이용해 자신이 원하는 버전의 게임을 만들 수 있는 스타워즈 블록셀 게임을 출시했다(출처=플리커)

[하빗슈(Hobbyissue)=권상진 기자] 새로운 스타워즈 에피소드 개봉에 맞춰 사용자가 자신의 비디오 게임을 만들 수 있는 새로운 게임 출시 또한 임박했다.

마텔(Mattel)은 스타워즈 블록셀 게임 출시를 앞두고 있다. 사용자는 상상만 하던 자신의 스타워즈 세계와 게임을 만들 수 있게 된 것이다. 블록셀은 8세 이상 어린이를 위한 장난감이지만 아이와 함께 블록셀을 가지고 놀며 창의력을 길러주기 좋은 기회이기도 하다.

다양한 색깔의 블록으로 구성한 이 게임은 각각 다른 역할을 수행하며 게임을 구성한다. 예를 들어, 녹색 블록은 지형을 표현하고 흰색 블록은 스토리 블록이다. 각 블록을 애플리케이션에 연동하고 어떻게 작동하는지 배우는데 조금 시간이 걸릴 수 있다.

블록을 활용해 바닥, 적, 함정 또는 동전을 표현하고 앱에서 이미지를 만들 장소를 선택한 뒤 마침내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다. 또한 앱의 '재생 및 공유' 기능을 통해 이를 공유할 수 있다.

더넥스트웹(The Next Web)에 따르면, 이 앱은 사용하기 쉽고 어린이가 이해할 수 있을 정도로 단순하게 구성됐다. 스토리 모드는 두 개의 관련 문자 중 하나를 사용하여 잠금 해제 가능한 게임 세계를 특징으로 한다.

또한 장거리 폭발 공격을 하는 캐릭터, 데미지를 두 배로 입히는 세이버 등의 캐릭터가 활약하며 두 개의 버튼으로 이뤄진 플랫폼을 사용할 수 있다.

게임의 대부분은 장벽을 피하고 동전을 모으고, 각 캐릭터의 능력을 개발하여 레벨을 통과하며 진행된다. 블록셀의 재미를 온전히 느끼려면 창의력을 발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