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영화/드라마/연예
ASIFA-할리우드, 45번째 애니어워드 후보작 발표
등록일 : 2017-12-07 08:51 | 최종 승인 : 2017-12-07 08:51
변정민
▲45회 애니어워드의 후보작 캡틴 언더팬츠(출처=플리커)

[하빗슈(Hobbyissue)=변정민 기자] 국제 애니메이션 영화 단체인 ASIFA-할리우드가 최고의 애니메이션 작품을 선정하는 45번째 애니어워드(Annual Annie Awards)의 후보작들을 발표했다.

애니메이션 월드 네트워크(Animation World Network)는 최고 애니메이션 상의 후보작들로 ▲드림웍스애니메이션의 캡틴 언더팬츠(Captain Underpants)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의 카3(Cars 3)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의 코코(Coco) ▲라이트닝의 슈퍼배드 3(Despicable Me 3) ▲드림웍스 애니메이션의 보스 베이비(Boss Baby)가 선정됐다고 보도했다.

대규모가 아닌 배급사의 작품 중 최고의 애니메이션을 가려내는 애니메이션 독립 영화 부문에서는 ▲겐코사의 타로 마키와 마파사의 마사오 마루야마의 이 세상의 한 구석에(In This Corner of the World) ▲니뽄 TV의 내핑 프린세스(Napping Princess) ▲폴리바리/패니크!/스튜디오캐널의 빅 배드 폭스(The Big Bad Fox&Other Tales) ▲카툰 살룬/에어크래프트 픽쳐스/멜루신 프로덕션의 브레드위너(The Breadwinner)가 후보작으로 올랐다.

애니어워드는 ▲최고 애니메이션상 ▲독립 영화상 ▲특별 제작상 ▲상업 영화상 ▲단편 영화상 ▲학생 영화상 ▲뛰어난 업적상 ▲명예 심사위원상 등을 포함한 36개 부문에서 상을 수여한다.

2018년 2월 3일 미 UCLA의 로이스 홀에서 열리는 이 축제에서는 36개 부문의 수상작들이 발표될 예정이다.

배심원 상은 애니메이션 산업에 뛰어난 공로와 공헌을 한 작품에게 돌아갈 것이다. ▲영국의 캐릭터 애니메이터인 제임스 백스터(James Baxter) ▲스폰지밥 스퀘어팬츠(SpongeBob SquarePants)의 제작자 스테판 힐렌버그(Stephen Hillenburg) ▲캐나다의 애니메이션 듀오, 웬디 틸비(Wendy Tilby)와 아만다 포비스(Amanda Forbis)로 구성된 ASIFA-할리우드의 이사회는 윈저 맥케이 공로상을 받을 수상자를 3명 선택했다고 전했다.

게다가 어브 이웍스(Ub Iwerks) 상은 다목적의 2D 애니메이션 소프트웨어를 개발한 TV페인트(TVPaint)에게 주어질 것이다. 이번년도의 특별 공로상은 a930에서 영감을 받은 게임 컵헤드(Cuphead)를 개발한 스튜디오MDHR(StudioMDHR)에게 돌아갈 것이며, 준 포레이(June Foray) 상은 예술과 애니메이션 산업에 중요한 공로를 세운 애니메이션의 역사학자 디디에게즈(Didier Ghez)에게 수상될 예정이다.

특별공로패는 99세의 나이로 7월 사망한 ASIFA-할리우드와 애니어워드의 선구자이자 목소리를 오랫동안 연기했던 준 포레이의 오랜 친구 데이비드 니미츠(David Nimitz)가 수상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