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라이프
[숙취 해소법 TIP] ‘최고의 숙취해소음료, 물이다?’ 술 먹고 속 안 좋을 때 술 빨리 깨는 법은?
2019-08-28 13:47:26
박희연
▲숙취 해소법, 술 먹고 속 안 좋을 때 술 빨리 깨는 법(사진=ⒸGettyImagesBank)

[하빗슈(Hobbyissue)=박희연 기자] 살다 보면 술자리를 가질 때가 있다. 적당한 음주는 삶의 활력소가 되지만 절제하기 힘든 술자리는 그날은 물론 다음날까지도 부담이 된다. 마실 때는 즐겁지만 다음날 맞이하게 될 숙취는 술 먹고 속 쓰릴 때, 술 먹고 토할 때, 술 먹고 머리 아플 때 등 다양한 증세로 나타난다. 이에 술 먹고 속 안 좋을 때 숙취 해소법과 술 빨리 깨는 법을 소개한다.

▲술 마시고 속 안 좋을 때 숙취 해소법(사진=ⒸGettyImagesBank)

술 마시고 속 안 좋을 때 술 빨리 깨는 법은 수분 섭취다. 최고의 숙취해소음료는 물이라는 말이 있다. 약국 숙취 해소제보다 더 효과가 뛰어난 물은 탈수를 막고 알코올 분해를 돕는다. 또 술자리에서 술 안 취하는 법으로 물을 많이 마시는 것도 좋다. 술 안 취하는 법으로 물을 마실 때 권장되는 일반적인 양은 소주 한 잔에 물 한 컵이다.

또 술 먹고 속 쓰릴 때 다음 날 숙취 해소법은 아침 식사를 꼭 해야 한다. 술 먹고 머리 아플 때 약국 숙취해소제를 먹기 전, 콩나물국이나 북어국으로 해장하는 것이 좋다. 술을 많이 마시면 일시적인 저혈당 증상이 생길 수 있다. 이는 공복감을 유발하고 식은땀이 나며 손끝 저림과 어지러움증 원인이 될 수도 있다. 술 마시고 속 안 좋을 때 식사를 거르면 하루 종일 온몸이 피곤하고 의욕이 떨어진 상태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최고의 숙취해소음료, 물(사진=ⒸGettyImagesBank)

아울러 적당한 운동으로 땀을 흘리면 숙취 해소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체내에 흡수된 알코올 중 10% 정도는 호흡과 땀으로 배출돼 적당히 땀을 흘리는 것이 좋다. 단, 술을 많이 마신 사람은 수분 부족 증상을 보일 수 있으므로 충분한 수분 보충이 필수적이다.

▲술 먹고 토할 때, 술먹고 머리 아플 때, 술 끊는 방법(사진=ⒸGettyImagesBank)

술 먹고 토할 거 같을 때 숙취 해소 음식을 먹는 것도 좋다. 숙취 해소제와 숙취 해소 약, 숙취 해소 음료를 비롯해 숙취에 좋은 음식은 술 해독시간을 줄여 술 빨리 깨는 법에 도움을 준다. 술 마시고 속 안 좋을 때나 술 먹고 머리 아플 때 바나나, 날달걀, 초코우유, 군밤을 먹어 숙취 해소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아울러 술 마시고 충분히 잠을 자야 술에서 빨리 깰 수 있으며, 술 먹고 머리 아플 때 숙취 두통약 복용은 술 먹고 위 아플 때 위를 자극해 출혈을 일으킬 수 있어 피하는 게 좋다.

한편, 술 끊는 방법으로는 ▲술 마시는 상황을 목록으로 정리하기 ▲패턴 찾기 ▲음주 외 스트레스 해소법 찾기 ▲전문가의 도움 받기 ▲술 끊는 약 처방 받기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