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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지능력향상과 독소배출은 한 번에, 브로콜리 새싹 속 '이 성분' 다양한 효능 발휘…브로콜리 새싹분말로 섭취하는 것이 효과적
등록일 : 2019-08-28 13:31 | 최종 승인 : 2019-08-28 13:31
김수연
▲브로콜리새싹분말 효능 (사진출처=ⓒGettyImagesBank)

[하빗슈(Hobbyissue)=김수연 기자] 브로콜리새싹분말의 효능은 조현병 개선 등의 효과로 이미 많은 관심을 받았다. 그런데 브로콜리새싹분말이 독소배출에도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는 것이 알려졌다. 아래에서 브로콜리새싹분말의 효능과 브로콜리새싹분말 먹는 법, 브로콜리새싹분말의 부작용까지 함께 알아보자.

브로콜리새싹 효능

브로콜리새싹은 브로콜리의 어린 싹을 말한다. 새싹채소는 새싹보리, 새싹귀리처럼 다 자란 것보다 영양성분이 더 응축돼 함유돼 있다. 때문에 새싹의 상태에서 섭취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다. 브로콜리새싹의 가장 대표적인 성분은 설포라판 성분이다. 이는 인지능력 향상에 효과적이다. 때문에 치매화낮, 수험생, 조현병 증상에 좋은 음식이다. 뿐만 아니라 몸속의 독소를 배출하고 잠복염증을 없애는 음식이다. 또한 설포라판은 항산화 물질로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해 암세포의 사멸을 유도한다.

▲브로콜리새싹분말 먹는 방법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브로콜리새싹 먹는 법

브로콜리 새싹 먹는 법은 잎 자체로 샐러드 등의 요리로 활용해 먹거나 브로콜리새싹분말을 활용하는 방법이 있다. 특히 브로콜리새싹분말의 효능은 브로콜리새싹의 효능이 압축돼 있기 때문에 적은 양으로 그 효능을 즐길 수 있다. 요구르트나 우유 등을 섞어 쉐이크처럼 먹어줘도 좋다.

▲브로콜리새싹분말 부작용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브로콜리새싹 부작용

브로콜리새싹분말을 섭취할 때 하루 권장량을 지켜 섭취하는 것이 좋다. 브로콜리새싹분말을 기준으로 하루 1~2g이 적정 섭취량이다. 또한 브로콜리새싹은 칼슘이 풍부하다. 때문에 신장질환환자는 섭취에 주의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