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라이프
소화를 돕는 음식 양배추, 혈압·노폐물 배출의 효능까지 있어…양배추의 효능 및 부작용
2019-08-26 16:35:05
김수연
▲양배추즙 효능 (사진출처=ⓒGettyImagesBank)

[하빗슈(Hobbyissue)=김수연 기자] 양배추는 다양한 요리에 활용되고 건강즙 중 대표적이라 할 수 있다. 양배추는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이 높아 다이어트 식단에 활용하기도 좋다. 아래에서 양배추의 효능과 양배추 먹는 법, 양배추의 부작용까지 함께 알아보자.

양배추 효능


양배추의 대표적인 성분은 비타민U다. 비타민U는 위산을 억제해 원활한 소화작용을 돕는다. 위산이 과다분비되면 위염, 위궤양 등을 불러올 수 있으므로 양배추를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 또한 비타민C와 비타민K가 함유돼 있어 노폐물 배출을 돕고 항산화 작용을 해 체내 활성산소 제거, 항암에 좋은 음식 등의 역할을 한다. 뿐만 아니라 양배추 속 칼륨은 노폐물 배출과 혈압을 낮추는 역할을 한다. 이런 성분으로 인해 양배추는 심혈관계 질환 예방, 고혈압·당뇨에 좋은 음식이다.

▲양배추즙 먹는 법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양배추 먹는 법


양배추를 먹을 땐 생으로 양배추 요리에 활용해 먹는 것이 좋다. 혹은 양배추 심지에 다양한 영양성분이 함유돼 있으므로 양배추즙으로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양배추즙 부작용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양배추 부작용

양배추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이다. 때문에 식이섬유를 과다섭취하게 되면 부작용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양배추 과다섭취 부작용 증상은 설사 및 복통이 있을 수 있다. 또한 칼륨이 함유돼 있으므로 신장질환이상자는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