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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릎관절에 좋은 보스웰리아 효능, 보스웰리아 분말가루·보스웰리아 크림 등 다양하게 활용 가능해
2019-08-23 17:27:14
김수연
▲보스웰리가 분말가루 효능 (사진출처=ⓒGettyImagesBank)

[하빗슈(Hobbyissue)=김수연 기자] 보스웰리아는 대표적인 무릎관절에 좋은 음식이다. 관절염은 한 번 발생하면 완치가 어렵기 때문에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아래에서 보스웰리아의 효능과 보스웰리아 먹는 법, 보스웰리아의 부작용까지 함께 알아보자.

보스웰리아 효능

보스웰리아란 유향나무에서 추출한 수액을 굳힌 것을 말한다. 보스웰리아의 주요 성분은 보스웰릭산이다. 보스웰릭산 성분은 관절에 좋은 효능을 한다. 보스웰릭산은 연골 세포의 생존율을 높여 연골 기능 유지의 효과를 불러온다. 또한 보스웰리아는 테르펜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데 테르펜 성분은 살균효과를 가지고 있다. 이는 면역력 상승의 효과를 불러오고 신경안정의 효과가 있어 불면증 증상 완화에 좋다. 뿐만 아니라 항산화 작용을 해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포의 노화를 막는다.

▲보스웰리아 원물 먹는 방법은 너무 딱딱해 어려울 수 있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보스웰리아 먹는 법

보스웰리아 원물 먹는 방법은 위생문제와 보스웰리아 원물이 너무 단단해 섭취가 어려울 수 있다. 때문에 보스웰리아 분말 가루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물에 섞어 물처럼 마셔도 좋고 다른 요리에 곁들여 먹어도 좋다. 보스웰리아 분말 가루의 맛은 약간 쓴 맛이 날 수 있다. 또한 이외에도 보스웰리아환, 보스웰리아 크림 등 다양한 보스웰리아 관련 제품이 있다.

▲보스웰리아 분말가루 부작용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보스웰리아 부작용


보스웰리아의 하루 적정 섭취량은 5g이다. 과다섭취하거 장기복용은 피하는 것이 좋다. 보스웰리아 부작용 증상은 위장 장애, 피부발진, 간 손상 등이 나타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