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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파프리카보다 더 크고 맛있는 바나나 파프리카, 비타민C까지 더 풍부해? 바나나파프리카의 효능 및 부작용
2019-08-23 16:57:08
김수연
▲바나나 파프리카의 효능 (사진출처=ⓒ천기누설 네이버 TV캡처)

[하빗슈(Hobbyissue)=김수연 기자] 파프리카는 비타민C가 풍부한 음식 중 하나다.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어 영양성분을 섭취하기 용이한데, 파프리카는 파프리카지만 그 영양성분을 더 많이 함유한 파프리카가 있다. 바로 바나나 파프리카다. 아래에서 바나나파프리카의 효능과 바나나 파프리카 먹는 법, 바나나파프리카의 부작용까지 함께 알아보자.

바나나파프리카란?

바나나파프리카의 정식명칭은 '롱 스위트 팔레르모'다. 일반 파프리카보다 크기가 크고 길어 바나나 파프리카라 불린다. 또한 바나나 파프리카는 씨가 적게 들어있는 것이 특징이다. 바나나파프리카의 맛은 당도가 높아 과일같이 달콤하고 아삭하다.

▲바나나 파프리카 먹는 방법 (사진출처=ⓒ 천기누설 네이버 TV캡처)

바나나파프리카 효능

바나나파프리카에는 일반 파프리카보다 비타민C 함유량이 약 2배 풍부하다. 또한 그외에도 철, 비타민B, 아연, 엽산까지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 이는 항산화 작용을 해 노화를 예방하고 뼈에 좋은 음식이다.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을 찾는다면 바나나 파프리카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 비타민C를 섭취하면 관절 내부 압력의 균형을 유지하는 데 효과적이다.

바나나 파프리카 먹는 법

바나나 파프리카는 아삭하고 달달하기 때문에 다양한 음식에 활용할 수 있다. 오리고기와 함께 먹으면 비타민C와 비타민E를 함께 섭취할 수 있어 궁합이 좋은 음식이다. 또한 감자와 함께 먹으면 감자의 전분이 열에 약한 영양소 손실을 줄여 영양성분을 더 잘 섭취할 수 있다.

▲바나나 파프리카 부작용 (사진출처=ⓒ 천기누설 네이버 TV캡처)

바나나 파프리카 부작용

바나나 파프리카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이다. 때문에 과다섭취할 경우 복통 및 설사를 유발할 수 있다. 바나나 파프리카의 하루 권장량은 2개 이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