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라이프
전복 효능 "과연 바다의 산삼이다!" 한국인의 밥상에 소개된 다양한 전복요리...최불암 나이는?
등록일 : 2019-08-22 17:00 | 최종 승인 : 2019-08-22 17:00
양윤정
▲(사진=ⒸGettyImagesBank)

[하빗슈(Hobbyissue)=양윤정 기자] 바다의 산삼이라고 부르는 해산물이 있다. 바로 전복이다. 제철을 맞아 싱싱한 전복들을 구할 수 있는 요즘, 어떤 요리라도 명품으로 만드는 전복 효능에 대해 알아보자.

이번 주 KBS1 시사 교양 프로그램 '한국인의 밥상'에서는 완도와 진도를 방문, 전복 밥상을 소개한다. 전복은 진시황제가 불로장생을 위해 먹었다고 전해질 정도로 놀라운 효능을 품고 있다.

▲(사진=ⒸGettyImagesBank)

전복 효능

전복의 가장 대표적인 효능을 원기회복, 자양강장, 피로회복이다. 비타민A, 비타민B, 비타민C 마저 풍부하고 여기에 철분, 아연, 시스테인, 인, 요오드, 메티오닌과 같은 아미노산이 들어 있어 노약자, 어린이, 환자들에게 추천하는 음식 재료다. 죽 중에서도 전복죽을 많이 찾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전복죽의 비타민A는 눈 피로 개선에도 효과적이며 타우린 성분은 야맹증, 눈 떨림에도 좋다.

전복은 체중조절에도 도움을 주는데, 저지방 고단백 음식이며 전복에 있는 아르기닌이 지방 대사 촉진 및 지방 분해를 하기 때문이다. 이외 면역력 높이는 음식으로 언급되기도 하며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려 각종 혈관질환 예방을 할 수 있다.

한국인의 밥상 전복요리

우리는 주로 전복을 전복죽, 전복찜, 전복 버터구이 등으로 만들어 먹는다. 한국인의 밥상에서는 보다 다양한 전복 활용법을 소개한다. 한국인의 밥상에 나온 전복요리는 전복소세지볶음, 전복무침, 전복탕수육, 전복다시쌈 등이며 고기와 함께 먹는 전복불백, 전복삼합, 전복육회도 공개됐다. 청산도에서는 건전복볶음, 전복아귀찜, 전복김치찌개, 전복해초비빔밥을 대접받았다.

▲(사진=ⒸKBS1 한국인의 밥상)

한편, 이번 한국인의밥성에서 전복 먹방을 선보일 예정인 배우 최불암은 1940년생으로 올해 나이 만 79세다. 1967년 KBS 드라마 수양대군으로 데뷔했으며 1992년 통일국민당 소속으로 제 14대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 당선돼 정치활동을 한 이력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