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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대 슈퍼푸드의 귀리 효능을 더 확실하게 즐기는 법…새싹귀리분말 효능 및 부작용은?
2019-08-22 16:26:23
김수연
▲새싹귀리분말 효능 (사진출처=ⓒGettyImagesBank)

[하빗슈(Hobbyissue)=김수연 기자] 귀리는 미국 타임지에서 선정한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다. 귀리는 다양한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귀리의 효능을 더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바로 새싹귀리를 섭취하는 것이다. 아래에서 새싹귀리의 효능과 새싹귀리 먹는 법, 새싹귀리 부작용까지 함께 알아보자.

새싹귀리 효능

새싹귀리는 다 자란 귀리보다 베타글루칸 성분이 약 30배 정도 풍부하다. 베타글루칸 성분은 수용성 식이섬유로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 또한 체지방을 감소시키고 독소를 배출해 효과적인 다이어트가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새싹귀리는 프로스타글란딘 성분 역시 콜레스테롤 축적을 억제한다.

▲새싹귀리분말 먹는 법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새싹귀리 먹는 법

새싹귀리는 주로 새싹귀리분말로 많이 섭취한다. 새싹귀리분말 섭취 시 제품에 새싹귀리의 뿌리까지 함께 함유돼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혹은 새싹귀리를 샐러드 등으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

▲새싹귀리분말 부작용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새싹귀리 부작용

새싹귀리는 다이어트에 효과적이지만 부작용 증상 또한 있을 수 있다.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기 때문에 과잉섭취 시 배탈 및 복통을 유발할 수 있다. 새싹귀리의 하루 권장 섭취량은 하루 30g이다. 새싹귀리분말가루의 경우 부작용을 피하기 위해 하루 1g 정도 섭취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