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콘솔게임
인기 게임 GTA 5 누적 판매량 곧 1억 장 돌파
2019-05-02 11:25:24
박재경
▲GTA 5는 여태까지 8,500만 장이 팔린 베스트셀러 게임이다(출처=셔터스톡)

[하빗슈(Hobbyissue)=박재경 기자] 테이크-투 인터랙티브(Take-Two Interactive)의 게임 업계 실적 보고소에 따르면 락스타 게임즈(Rockstar Games)의 인기 게임 'GTA 5(Grand Theft Auto 5)'가 세계 기록을 갱신하고 베스트셀러 게임에 이름을 올렸다.

이 게임은 거의 1억 장 가까이인 8,500만 장이 팔렸다. 이것은 PC용, 콘솔용, 포터블 기기용 게임 판매량을 모두 합친 결과다.

GTA 5는 엑스박스 360과 플레이 스테이션 3 등에서 플레이가 가능하다. 매출은 10억 달러(약 1조 1,000억 원)에 이른다.

GTA 5는 그 외에도 24시간 내에 가장 많이 팔린 액션 어드벤처 비디오 게임, 24시간 안에 가장 잘 팔린 비디오 게임 등의 기록을 세웠다.

또한 가장 짧은 시간 안에 매출 10억 달러를 달성한 게임이며 24시간 안에 가장 높은 수익을 올린 비디오 게임이다.

게임뿐만 아니라 게임의 예고편 격인 트레일러 또한 비디오 게임 중 가장 높은 조회수를 자랑한다.

게임 출시 초반에는 다양한 사기 수법이 발생하기도 했지만 락스타 게임즈는 게임 플레이 개선, 새로운 모드 도입 등 여러 번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기네스 세계 기록 편집장 크레이그 글렌데이에 따르면 GTA 5는 현대 영국 문화의 아이콘으로 인정받았다. 그는 "게임은 이제 더 이상 취미의 영역이 아니다. GTA 5가 그것을 증명했다. 할리우드의 대작들과 겨뤄 이겼다. 얼마나 흥미로운 일인가. 이 시리즈가 기네스북 기록에 이름을 남기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