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라이프
생리통·불임의 원인이 될 수 있는 자궁내막증 증상? 환자에 따라 치료법 다를 수 있어…
2019-08-19 17:20:29
김수연
▲자궁내막증 증상 (사진출처=ⓒGettyImagesBank)

[하빗슈(Hobbyissue)=김수연 기자] 자궁내막증은 여성들에게 흔히 나타날 수 있는 생리통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심한 경우 불임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때문에 자궁내막증의 원인을 확실히 알고 그에 따른 치료 및 예방법 실천이 중요하다. 아래에서 자궁내막증 원인과 자궁내막증 증상, 자궁내막증 치료에 대해 함께 알아보자.

자궁내막증 증상


가장 흔한 자궁내막증의 증상은 통증이다. 자궁내막증 증상이 있는 경우 생리통 혹은 생리 전 통증이 느껴질 수 있다. 골반통을 함께 느낄 수 있으며 성교통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또한 자궁내막증으로 인해 부정출혈이 나타날 수 있으며 불임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자궁내막증의 원인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자궁내막증 원인

자궁내막증의 정확한 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하지만 가장 유력한 원인 중 하나는 자궁내막조직이 질을 통해 배출되지 않아 주변 장기에 붙어 생긴다는 것이다. 혹은 만성 난관염, 난관 기능의 변화 등이 자궁내막증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자궁내막증은 생리통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자궁내막증 치료방법

자궁내막증 치료는 환자의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임신유무에 따라 치료방법이 달라질 수 있는데 호르몬 분비를 돕는 약물을 통해 치료할 수 있고 유착이 의심되거나 자궁내막종이 있을 땐 수술적 치료가 이뤄질 수 있다. 혹은 환자에 따라 두 가지 치료법이 모두 진행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