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집 가는 길 한 손에 골뱅이 통조림! ‘백종원 골뱅이무침’ 황금레시피 vs ‘수미네 반찬’ 김수미 골뱅이 무침 만드는 법
2019-08-14 17:41:21
정혜영
▲(사진출처=GettyImagesBank)

[하빗슈(Hobbyissue)=정혜영 기자] 광복절을 앞둔 오늘 일본 불매운동 여파가 더욱 거세지는 가운데 다양한 광복절 행사가 각 지역에서 열릴 예정이다. 평화의 소녀상에 방문코자 하는 사람도 있고 공휴일을 맞아 위안부 영화인 ‘주전장’과 ‘김복동’ 상영관을 뒤적이며 예매를 완료한 사람도 있다. 오늘 집으로 가는 길에는 한일 경제전쟁으로 인해 불타는 속을 뜨겁게 달래줄 골뱅이 무침 재료를 사서 돌아가자. 한국인 특유의 매운맛이 뛰어난 골뱅이 무침은 대표 한식 요리로 밥반찬이나 술안주 등 간단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요리다. 골뱅이 무침 맛집에는 이상하게 특출난 메뉴가 없어도 술 한잔이 당긴다. 골뱅이 통조림과 집에 있는 양념장 재료, 소면 삶기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골뱅이 무침 황금 레시피를 공개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백종원 ‘골뱅이 무침’ 황금레시피

골뱅이 무침 재료: 골뱅이, 대파, 양파, 당근, 오이, 청고추, 홍고추, 골뱅이 소면 등

골뱅이 무침 양념장 재료: 고춧가루 3큰술, 식초 3큰술, 설탕3 큰술, 진간장 3큰술, 다진 마늘 1큰술, 골뱅이캔 국물 2큰술 등

1. 오이와 당근, 대파를 어슷썰기하고 양파와 고추를 먹기 좋게 자른다.
2. 골뱅이는 크고 통통한 것으로 고른 다음 먹기 좋게 썬다.
3. 끓는 물에 소면 삶는 방법으로 500원 동전만 한 양을 넣는다.
4. 소면을 건져 찬물에 여러 번 헹궈준다.
5. 소면을 돌돌 말아 플레이팅 한다.
6. 골뱅이 양념장 재료로 만능 양념장을 만든다.
7. 비빔면이 있다면 비빔면 소스를 바로 사용해도 무관하다.
8. 골뱅이를 소면 바깥쪽이나 안쪽에 놓고 홍고추나 청고추를 소면에 꽂아 마무리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수미네 반찬’ 김수미 골뱅이 무침 레시피

골뱅이 무침 재료: 골뱅이, 오이, 양파, 당근, 대파, 진미채 등

골뱅이 비빔장 만들기 레시피: 고춧가루 4큰술, 고추장 1큰술, 설탕 2큰술, 설탕 2큰술, 매실액 1큰술, 식초 4큰술, 간장 4큰술, 다진 마늘 1큰술, 깨, 생강 등

1. 양념장 레시피로 골뱅이 무침 양념장을 만들어 냉장보관 한다.
2. 야채를 먹기 좋게 잘라낸 뒤 골뱅이 통조림 물을 버리고 찬물에 헹군다.
3. 넓은 볼에 골뱅이와 채소를 전부 넣고 양념장을 투하해 바로 무친다.
4. 비닐장갑을 끼고 양념을 조물조물 볶은 뒤 참기름과 통깨를 뿌려 마무리 한다.
5. 초장 역할을 하는 양념장과 소면을 볶으면 골뱅이 무침, 비빔국수나 비빔냉면으로 맛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