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영화/드라마/연예
[실내 데이트] 집에서 볼만한 영화는? 넷플릭스에도 볼 영화 많아...
2019-08-14 16:49:42
김지원
▲실내 데이트 추천 ‘영화’ (사진=ⓒ아이 캔 스피크 스틸)

[하빗슈(Hobbyissue)=김지원 기자] 실내 데이트 코스로 집에서 영화 관람을 추천한다.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영화 보기는 실내 데이트로 제격이다. 영화는 혼자서 시간을 보낼 때도 좋다. 광복절을 맞아 집에서 혼자 역사 영화를 몰아보는 것도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집에서 볼만한 영화를 추천한다.

▲‘아이 캔 스피크’는 위안부 피해자 이야기다(사진=ⓒ아이 캔 스피크 포스터)

역사 영화 추천

광복절을 맞아 역사 영화 정주행을 하는 것도 좋겠다. ‘말모이’는 우리말을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조선어학회의 행적을 그린 영화다. 우리말이 금지된 시대에 우리말 사전을 만들기 위해 목숨까지 바치는 이들의 이야기는 큰 감동을 준다. ‘항거:유관순 이야기’는 1919년 3·1 만세운동 후 좁디좁은 서대문 감옥 8호실 속에 수감된 유관순을 비롯한 독립운동에 힘쓴 여성들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아이 캔 스피크’는 위안부 이야기를 다뤘다. 오늘(14일)은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기림의 날이다. 오늘과 어울리는 영화다.

▲집에서 볼만한 영화는?(사진=ⓒ노팅힐 포스터)

집에서 볼만한 영화 추천

최근 애니메이션을 실사화한 작품 ‘알라딘’, ‘라이온킹’ 연달아 개봉했다. 실사 영화를 관람했다면 오리지널인 애니메이션 버전을 한 번 더 보는 것도 좋다. 좀비 영화 몰아보기도 심심할 때 할만한 것으로 제격이다. 한국 좀비 영화로는 ‘부산행’이 대표적이다. ‘28일 후’는 좀비 영화 명작으로 꼽히는 작품이다. 연인과 집에서 데이트 중이라면 고전 로맨스 영화를 추천한다. 재밌는 고전 로맨스 영화로는 ‘해리가 샐리를 만났을 때’, ‘노팅힐’, ‘내가 널 사랑할 수 없는 10가지 이유’ 등이 있다.

▲넷플릭스 인기 영화 소개!(사진=ⓒ7월 22일 포스터)

넷플릭스 영화 추천

넷플릭스에는 볼만한 오리지널 영화가 많다. ‘키싱 부스’는 하이틴 로맨스 영화다. 주인공 엘이 친한 친구 리의 형 노아와 사귀면서 사랑과 우정 사이에서 고민하며 성장하는 내용을 그리고 있다. ‘버드 박스’는 스릴러 영화로, 넷플릭스 명작으로 꼽히는 작품이다. 무언가를 본 자들은 스스로 목숨을 끊는 세상에서 두 아이를 지켜내야 하는 맬러리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사람들이 자살하게 만드는 무언가에 대한 궁금증이 영화 결말까지 이어져 흥미진진하다. ‘7월 22일’은 충격적인 테러 사건을 다룬 스릴러 영화다. 테러에서 극적으로 살아남은 한 소년과 가족을 잃은 사람들이 테러범에 맞서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