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영화/드라마/연예
DC 레전드 오브 투모로우에 존 콘스탄틴 합류한다
등록일 : 2018-03-30 17:11 | 최종 승인 : 2018-03-30 17:11
강민경
▲존 콘스탄틴이 DC의 레전드 오브 투모로우에 합류한다(출처=플리커)

[하빗슈(Hobbyissue)=강민경 기자] 콘스탄틴이라고 하면 배우 키아누 리브스가 주연을 맡은 영화 '콘스탄틴'을 떠올리는 사람들이 많다. 바로 그 캐릭터, DC의 안티 히어로 존 콘스탄틴이 드라마 시리즈 '레전드 오브 투모로우(Legends of Tomorrow)'에 합류한다.

콘스탄틴은 미드 '애로우(Arrow)'에 잠깐 출연한 적이 있는 캐릭터다. 존 콘스탄틴은 '레전드 오브 투모로우' 시즌 3에 출연했으며, 시즌 4부터는 본격적으로 합류할 예정이다.

존 콘스탄틴은 LGBT 공동체의 일원인 캐릭터이기도 하다. '레전드 오브 투모로우'의 제작제 필 클레머는 콘스탄틴이 양성애자라고 밝혔다. 그는 "콘스탄틴은 고독한 헤비 스모커이며 양성애자고 매우 지친 데모놀로지스트다"라고 캐릭터의 성격에 대해 언급했다.

콘스탄틴의 섹슈얼리티는 캐논 유니버스에서도 퀴어로 표현됐다. 헬블레이저(Hellblazer) 코믹스에서 콘스탄틴은 남성과 로맨틱한 관계를 맺기도 하고, 남성에게 구애를 받기도 한다. 콘스탄틴 시리즈의 팬들은 드라마에서 콘스탄틴의 성정체성과 관련된 에피소드가 나오기를 기대하고 있지만 쇼 프로듀서 데이비드 셀론은 아직까지 그런 계획은 없다고 말했다.

존 콘스탄틴은 1984년 DC 코믹스에 처음 등장했다. 그는 전문적인 마술 지식을 가지고 있으며 냉소적이고 무자비하고 교활하다. 하지만 자신의 삶에서 옳다고 생각하는 일을 이루고자 하는 열정적인 인도주의자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