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라이프
[집에서 간단한 요리] 안주·간식 메뉴로 제격인 백종원 떡볶이 황금레시피 大공개
등록일 : 2019-08-13 17:08 | 최종 승인 : 2019-08-13 17:08
허서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하빗슈(Hobbyissue)=허서윤 기자] 아이들의 간식 메뉴, 어른들의 안주 메뉴로 사랑받고 있는 백종원 떡볶이 레시피는 항상 인기다. 누구나 따라 하기 쉽게 만든 것은 물론, 재료도 간단해 뚝딱 만들기 좋은 메뉴다. 떡볶이는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사랑받는 메뉴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더운 여름철 집에서 볼만한 영화 추천과 함께 간식, 안주로 제격인 떡볶이 황금레시피를 소개한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백종원 떡볶이 황금레시피

백종원 레시피 특징은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다는 점이다. 재료 또한 간단해 냉장고에 있는 재료를 이용해도 충분하게 만들 수 있다. 백종원 떡볶이 레시피에 필요한 재료로는 ▲밀떡(떡볶이용 떡) ▲어묵 ▲고추장 ▲고춧가루 ▲설탕 ▲간장 ▲다진대파면 쉽게 만들 수 있다.

1. 떡볶이용 떡으로 만들어진 밀떡을 하나하나 떼어 준비한다. 이때 냉동실에 얼려둔 밀떡의 경우 물에 담가 놓거나, 자연 해동시킨 후 사용한다.
2. 밀떡을 냄비에 담고 밀떡이 잠기기 직전까지 물을 넣는다.
3. 냄비에 물을 채운 후 설탕 2큰술을 먼저 넣어 준다.
4. 물이 끓어 오르면 고추장 1큰술, 간장 2큰술을 넣고 잘 섞어 준다.
5. 어느 정도 끓인 후 간을 보고 싱겁다고 느껴지면 고추장과 간장을 더 넣어주면 된다.
6. 간을 맞췄다면 다진파와 어묵을 넣고 양념이 어느 정도 졸았다면 고춧가루 1큰술을 넣어야 한다.
7. 고춧가루까지 넣어 마무리했다면 1~2분 정도 끓이면 완성이다. 취향에 따라 삶은 달걀, 소세지 등을 넣고 끓여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