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가시오가피 효능만 해도 수십 가지, 몸에 좋은 가시오가피는 관절염 증상 완화에 효과적?
2019-08-12 16:49:58
허서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하빗슈(Hobbyissue)=허서윤 기자] 가시오가피는 한약재로 우리에게 친숙한 이름이다. 가시오가피는 예로부터 각종 질환에 효과를 보여 약재로 사용됐다고 알려졌을 만큼 다양한 효과를 지녔다. 가시오가피는 고기의 잡내를 잡고 약재 효능을 보기 위해 삼계탕, 수육 등에 넣어 같이 삶는 것으로 알려졌다.

가시오가피 효능은?

가시오가피(가시오갈피)는 기력을 돋우는 역할을 한다고 알려졌다. 힘줄, 관절, 뼈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가시오가피는 관절염 증상중 하나인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된다. 이뿐만 아닌 허리 통증, 다리 저림 등의 증상을 완화하고 간 기능을 높여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간과 신장에 좋은 음식은 물론 근육 강화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특히 남성의 정력에 좋은 음식으로 잘 알려진 복분자, 장어와 함께 정력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졌다. 남성뿐만 아닌 여성에 좋은 음식이기도 한 오가피는 여성의 Y존 가려움증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졌다. 가시오가피는 전립선에 좋은 음식이기도 하다. 만성 비염, 인후염, 기관지염의 증상을 완화하는 것은 물론 혈중 저밀도 콜레스테롤(LDL) 수치를 낮춘다. 가시오가피는 다른 약재에 비해 독성이 없으며, 당뇨 혈당 수치를 조절해 당뇨에 좋은 음식과, 프로폴리스와 함께 면역력 높이는 음식으로 유명하다. 이밖에 위염 증상, 위궤양 증상 등에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가시오가피 먹는법은?

가시오가피는 음식과 함께 끓여 먹거나, 가시오가피 차, 가시오가피 추출물이 함유된 한약 등으로 섭취하게 된다. 가시오가피 차의 경우 오가피 뿌리와 줄기, 잎 모두 넣고 끓이는 것이 좋다. 가시오가피 삼계탕, 수육 만드는 방법(레시피)는 가시오가피를 같이 넣어 육수를 우리는 것이 좋다. 남성의 경우 가시오가피 주로 섭취하는 경우가 많다. 가시오가피 주는 만든 후 숙성 기간을 거쳐야 한다.

가시오가피 부작용은?

가시오가피는 독성이 없는 한약재로 알려졌지만, 뜨거운 성질로 평소 몸에 열이 많은 이들은 피해야 한다. 몸에 열이 많은 이들이 과다 섭취하는 경우 어지럼증, 구토, 발작 등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