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콘솔게임
게임 비디오 콘텐츠 VS 전통적인 콘텐츠 공급자
2019-05-02 11:25:24
이준경

[하빗슈(Hobbyissue)=이준경 기자] ▲게이머가 디지털비디오 방송을 시청하고 스트리밍하는 온라인 플랫폼 트위치(출처=플리커)

수퍼 데이터 리서치에 따르면 인터넷 게임 비디오 콘텐츠는 오리지널 영화와 TV 콘텐츠를 내보내는 콘텐츠 제공 업체보다 많은 돈을 벌어 들이고 있다.

게임 스트리밍·비디오가 받는 인기와 관심은 모두 무료라는 사실과 연관이 있다. 마케팅 담당자들이 온라인 콘텐츠·트래픽을 사용해 제품을 판매 할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광고는 다른 경우지만 HBO 또는 Netflix와 같은 프리미엄모델이 없고 무료며 더 많은이들이 컨텐츠를 본다.

무료 및 프로미엄 모델 둘 다를 사용해 수익을 창출하려는 스포티파이의 독특한 모델도 주목할 만하다.

게임에 많은 돈이 유입되기 때문에 광고로 많은 돈을 벌고 있다. 똑똑한 광고주는 다른 사람들이 게임을 하는 걸 보는 문화가 새 일상이란 걸 알고 인정한다. 퓨디파이와 같은 게임 비디오 제작자는 자신의 콘텐츠와 행동으로 다양한 논란에 휩싸였음에도  비길 데 없는 성공을 거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