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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찬 레시피] 8월 제철음식 가지로 집에서 간단한 요리로 즐길 수 있는 백종원 가지볶음 레시피
2019-08-09 17:06:13
허서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하빗슈(Hobbyissue)=허서윤 기자] 8월 제철음식으로 알려진 가지 효능은 항산화 성분이 다량 함유된 음식으로 피부에 좋은 음식이다. 또한 가지 칼로리는 100g 당 17kcal로 무척 낮아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졌다. 가지 구이, 가지 볶음 등으로 다이어트 도시락을 만든다면 맛은 물론 낮은 칼로리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것이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백종원 가지볶음 황금레시피

가지는 8월 제철음식으로 지금 먹기 좋은 채소다. 특유의 물컹한 식감에 거부감을 느끼는 이들이 많지만, 백종원 가지볶음 레시피로 만들면 물컹거림을 최소화할 수 있다. 백종원 가지볶음에 필요한 재료는 △가지 △양파 △청양고추 △대파 △식용류 △간장 △다진마늘 △설탕으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

1. 가지의 꼭지를 제거하고 깨끗하게 씻어 반달 모양으로 잘라 준비한다.
2. 준비한 양파는 채 썰어 놓고, 청양고추는 어슷썰기를 해 준비한다. 양파를 원하지 않는 경우 넣지 않아도 된다.
3. 프라이팬에 식용류를 두르고 다진 파를 넣어 파기름을 낸다. 이때 불의 강도는 중 약불이 좋다.
4. 파가 어느 정도 노릇하게 익었다면 가지를 넣고 볶아준다.
5. 3~4분 정도 볶아 준 뒤 간장을 넣고 볶아준다. 설탕의 경우 1/3 스푼 정도 넣은 후 부족하면 추가하는 것이 좋다.
6. 양파와 청양고추, 다진 마늘을 넣고 볶으면 된다. 이때 간을 봐서 부족하다 싶으면 간장으로 간을 맞추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