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라이프
8월 제철음식 감자·고구마·옥수수·전복으로 만드는 에어프라이어 요리 칼로리는 낮추고↓ 맛은 높이는↑ 레시피 공개
등록일 : 2019-08-08 17:21 | 최종 승인 : 2019-08-08 17:21
허서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하빗슈(Hobbyissue)=허서윤 기자] 8월 제철음식은 ▲블루베리 ▲포토 ▲도라지 ▲수박 ▲복숭아 ▲참나물 ▲갈치 ▲참외 ▲복분자 ▲자두 ▲옥수수 ▲토마토 ▲전복 ▲감자 ▲고구마로 알려졌다. 8월 제철음식 가운데 ▲옥수수 ▲감자 ▲고구마 ▲전복은 에어프라이어 요리로 만들 수 있다.

에어프라이어 요리 옥수수

옥수수는 여름철 간식으로 자주 먹는 음식이다. 초당옥수수로도 만들 수 있는 옥수수 에어프라이어 요리로는 ‘옥수수허니버터구이’가 있다. 사실 옥수수는 찐 옥수수로 가장 많이 먹지만, 물리기도 해 색다른 간식을 원한다면 옥수수허니버터구이를 추천한다. 찐 옥수수에 만들면 요리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녹인 버터와 꿀을 넣어 섞은 후 옥수수에 발라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180도에서 10분 정도 구어진다. 이미 쪄진 옥수수를 사용해 오래 조리할 필요가 없다. 10~15분 정도 구워준 후 알맞게 익은 옥수수에 파마산치츠가루와 파슬리가루, 고춧가루를 뿌리면 완성이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에어프라이어 요리 감자·고구마

옥수수와 마찬가지로 감자와 고구마 또한 쪄 놓은 것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감자와 고구마를 껍질을 벗기지 않고 반 정도 길게 칼집을 낸다. 칼집 낸 고구마·감자 사이에 체다치즈, 모짜렐라치즈, 베이컨, 콘옥수수를 넣고 180도에서 15~20분 정도 익혀준다. 베이컨이 알맞게 익고, 치즈가 녹을 정도로만 익혀주면 된다. 에어프라이어에서 꺼낸 후 케찹과 머스터드 등을 넣고 먹으면 아이들 간식 메뉴, 어른들 안주 메뉴로도 손색없다.

에어프라이어 요리 전복

8월 제철 음식으로 알려진 전복은 전복버터구이가 특히 인기다. 깨끗하게 손질한 전복에 칼집을 낸 뒤 버터를 작게 잘라 칼집낸 전복 사이사이에 끼운다. 전복은 회로도 먹기 때문에 많이 익히지 않는 것이 좋다. 에어프라이어 온도 180도에서 10~15분 정도 익힌 후 먹으면 된다.

에어프라이어 요리는 집에서 간단한 요리 레시피에 자주 등장하며, 최근 ▲에어프라이어 요리 웨지감자 ▲에어프라이어 요리 통삼겹살 ▲에어프라이어 요리 감자튀김 ▲에어프라이어 요리 치킨 ▲에어프라이어 요리 스테이크 등이 인기를 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