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eaking
라이프
빨래에서 냄새가 나는 원인이 세탁기 청소와 관련있다? ‘세탁기통 세척·청소방법’과 추천하는 세탁조 클리너는?
등록일 : 2019-08-07 11:14 | 최종 승인 : 2019-08-07 11:14
허서윤
▲(사진=ⓒ픽사베이)

[하빗슈(Hobbyissue)=허서윤 기자] 덥고 습한 여름에는 빨래에서 냄새가 나기 마련이다. 만약 습하지 않은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빨래에서 냄새가 난다면 세탁기 청소와 관련있을 수 있다. 세탁기(세탁조) 청소는 주기적으로 해야 세균, 먼지 등을 씻어낼 수 있어 중요하다. 드럼 세탁기통 청소, 통돌이 세탁기통 청소 모두 세탁조 클리너로 청소할 수 있으며 청소 방법 또한 어렵지 않아, 이번주 주말을 이용해 청소를 하면 좋을 것이다.

세탁기 청소방법

세탁기 청소에 앞서 꼼꼼하게 확인할 곳이 바로 ▲세탁기 세제함 ▲세탁기 고무패킹 ▲세탁기 배수필터 ▲세탁기 거름망이다. 분리가 가능한 세제함, 배수필터와 거름망은 분리 후 깨끗하게 닦아야 하한다. 고무패킹 부분의 경우 고무패킹을 들어올려 안쪽을 칫솔 등으로 닦아내면 된다. 거름망과 세제함은 건조한 후 조립하는 것이 좋다.

드럼세탁기 통세척(청소)

드럼세탁기 청소는 통살균 기능이 있는 경우 이용하면 도움이 될 수 있다. 과탄산소다, 식초, 세제 등을 넣고 물을 담아 1시간 정도 불린 후 세탁기를 10~15분 정도 돌린 후 물을 빼준다. 물을 뺀 후 남은 찌꺼기 등은 부드러운 솔로 제거한다. 다시 깨끗한 물을 부어 10분 정도 돌려준 후 물을 빼면 완성이다.

통톨이세탁기 통세척(청소)

통돌이세탁기 청소도 드럼세탁기와 비슷하다. 차이점은 통돌이세탁기의 경우 거름망을 분리해 따로 닦아야 한다는 점이다. 거름망을 분리해 닦은 후 드럼세탁기 통세척과 동일한 방법으로 세탁조 청소를 진행하면 된다. 이때 닦은 거름망을 끼운 후 세탁기를 돌려야 한다.

▲(사진=ⓒ픽사베이)

추천하는 세탁조 클리너

세탁조 클리너를 사용해 세탁조 청소를 하면 손쉽게 끝낼 수 있다. 시중에는 다양한 세탁조 클리너 제품이 출시되었지만, 몇가지 확인 후 구매하는 것이 좋다. 세탁조 클리너를 고를땐 과탄산소다 햠량을 확인해야 한다. 과탄산소다100% 함유 제품인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또한 인공첨가물, 화학성분, 계면활정제 등의 성분이 없는 안전한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다.